[교육학] 정상경험과 창의

최초 등록일
2002.05.18
최종 저작일
2002.05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찬* 5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정상 경험이 과연 무엇일까 하는 의견에는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의견을 내면서 동시에 많은 비슷한 점을 가지고 있다. Maslow는 노자의 마음을 물 흐르듯 맡기고 무의 자연에 귀의하면 근원인 도에 돌아간다는 생각을 수용하고 있다. 원래 하늘의 질서를 따르는 것이 성이요 자연의 성을 따르는 것이 도요 도를 익힘이 배움이라 생각했다. 또 노자는 만물은 존재하나 한계가 없고 아름다움과 더러움, 죽음과 낳음, 다툼과 화해, 큰 앎과 작은 앎이 모두가 하나에서 둘로 나눠진 것에 불과할 뿐 이를 좁힘이 정산의 경지가 된 것이라고 본다. 노자의 무위는 일삼음 →본래의 자세→무불위로 되돌아간다. 큰 앎은 여유가 있고 작은 앎은 소심하다 무의란 일삼지 않는다는 것보다도 큰 앎으로 다가가기 위해 은연 자중으로 작은 앎을 터득하는 소위(小爲)부터 출발한다는 뜻이다.
창의란 무엇일까? 역사적으로 고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견, 예술 작품을 내 놓은 인물들의 공통적임 창의성과 정상 경험을 향유하였던 것이다. 이러한 것을 보았을 때 창의와 정상 경험은 상당히 오묘하면서 밀접한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창의력에는 6각이 있다. 그 6각은 표현의 창의, 기술의 창의, 발명의 창의, 참신한 창의, 혁신의 창의 등등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찬*
팔로워0명 팔로우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교육학] 정상경험과 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