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공 사례(넥슨, 맥도날드
- 최초 등록일
- 2010.05.21
- 최종 저작일
- 20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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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 원론 시간에 발표한 기업 성공 사례입니다.
목차
기 업 소 개
회 사 목 표
성 공 요 인
위 험 요 소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1. 항상 라인업을 주도하라.
∴ 하나의 게임이 성공해도 다른 종류, 장르의 게임을 만드는데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주저하게 되지만 넥슨은 게임의 종류와
소비자와 마케팅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홍보하고 포장.
∴ 레이싱 게임은 성공할 수 없다는 인식 속에 “카트라이더”를 발표.
이전 레이싱 게임의 문제점을 보완하며 당시 최고의 게임이던
“스타크래프트”를 밀어내고 게임순위 1위 등극.
∴ 모바일시장이 막 열리기 시작한 2000년에 모바일 시장에 뛰어들어
“코스모노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등 자사의 게임을
모바일 게임화. 2001년 (주)모바일핸즈를 분사하여 전문성을 갖춤.
참고 자료
☞ 넥슨만의 상상력을 훔쳐라 (비전코리아. 박정규. 2007년)
☞ 넥슨 (http://company.nexon.com/)
☞ 맥도날드 이야기 (문진출판사. 레이크록. 1999년)
☞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
☞ 햄버거로 세계 정복한 맥도날드 성공신화 (신동아 2001년 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