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뉴웨이브와 차이밍량

최초 등록일
2010.05.12
최종 저작일
2009.07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lyn**** 16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대만뉴웨이브를 알기위한 대만의 역사와 영화사, 그리고 차이밍량 영화의 특성과 인터뷰를 자세한 자료조사를 통해 정리한 글입니다

목차

1.대만의 역사
2.대만의 영화사
3.차이밍량
4.차이밍량 영화의 특성
5.인터뷰

본문내용

차이밍량 영화의 특징

(1) 공간구성과 오브제의 사용 방식
그가 제시한 공간은 대부분, 연극의 무대처럼 한정된 공간에서 에피소드를 발생시키며, 그 공간은 인물의 심리와 관계의 가벼움을 표현하듯 텅 비어있고 오브제들은 최소한으로 사용되어서 강한 상징성을 띤다. 그리고 카메라의 움직임은 공간의 연속성을 강조하기보다는 오히려 파괴한다. 관객은 <하류>나 <애정만세>에 등장하는 집의 내부구조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데 그 이유는 고정 카메라를 사용하여 한 부분씩 따로 보여줄 뿐 인물을 따라 트래킹 쇼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결코 없기 때문이다. 또 <하류>의 빨간 밥통과 <거기 지금 몇시니?>의 수족관, <애정만세>에 사용된 시아오강의 물병 등은 상징적 오브제로 기능한다. 이러한 시도는 불필요한 장식을 거의 생략하는 그의 영화적 공간 구성에 잘 어울린다.




차이밍량 인터뷰
차이밍량이 말하는 대만영화의 현실 그리고 내일
대중의 의식 향상이 보편적 문화 향상을 만든다
내가 한국에 오기 전 대만에 대스타 배용준이 왔다. 한류가 정말 온 아시아를 정복하고 있는 것 같다. 대만 영상산업 종사자들에겐 한류가 스트레스고 압박감이다. 20여년 전만 해도 대만영화는 활발한 시기였으나 그뒤로 하강기에 접어들었고,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한류까지 겹쳤다. 적어도 여러분은 공항에 가서 배용준을 마중할 분은 아닐 것 같다. (웃음)
2001년부터 지금까지 대만의 거의 모든 대학을 순회하며 내 영화를 상영했다. 직접 프린트를 들고 영사기를 빌려서 대학을 돌아다녔다. 커피숍에 앉은 서너명의 손님을 위해 프린트를 들고 간 적도 있다.
돈이 없어서 차를 빌리고 포스터로 차를 뒤덮었다. 마치 표를 파는 기계처럼, 사람을 볼 때마다 티켓을 사지 않겠습니까, 이러고 다녔다. 영화가 직면한 가혹한 현실을 맞닥뜨리며 앞으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멀티플렉스가 생기고 와이드

참고 자료

중국영화사의 이해 외 다수
씨네21 인터뷰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lyn****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5
ㆍ전체 판매량
74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대만뉴웨이브와 차이밍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