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운동지능

최초 등록일
2010.05.11
최종 저작일
2010.05
33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1,9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skyl**** 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다중지능이론-운동지능

목차

운동지능의 이해
운동지능이 고도로 발달한 사람
운동지능의 특성
물리적 학습 환경 조성
교실구역
드라마
공식적인 연극

본문내용

댄스
피아제 경험적인 재료의 중요성 강조
유형화된 블록, 플라스틱 큐브, 탱그램 등이 촉각과 학생들의 발달적 욕구를 충족시켜줌
교구
존 듀이(John Dewy, 1990) 게임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학습경험을 제공
조지 헤르바르트 미드(George Herbart Mead) 게임이 아동들의 건강한 사회화에 중요하게 기여한다고 함
교실 게임
제임스 어셔(James Asher)박사 - 전체적 신체반응 게임(TPR-Total Physical Response)을 최초로 고안
*전체적 신체반응 게임*
체험 학습 : 도록 하는 것
신체 교육
빠른 활력소 : 수업시작 전이나 점심식사 후 노곤할 때, 1~2분 동안 익숙한 동작을 사용(사과집기 스트레칭, 숨 깊이 쉬기)
간단한 몸풀기
팔보체조 : 이른 아침에 몸과 마음을 깨우고 점심식사 후에 노곤할 때 사용
눈 운동 : 독서나 컴퓨터 작업 후에 좋음
깨어나기 : 졸리거나 주의력이 떨어질 때
침착하기 : 행동이 요란해 질 때
운동지능을 증진시키는 공학적 기법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skyl****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96
ㆍ전체 판매량
985
ㆍ최근 3개월 판매량
5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다중지능이론-운동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