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대한 분석

최초 등록일
2010.05.09
최종 저작일
2008.02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pis**** 13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에대한분석

목차

<과거의 나>
<현재의 나>
<미래의 나>

본문내용

◎ 태내기
엄마가 26세, 임신하신지 4개월이 지난 후 자궁에 태아와 함께 혹이 자라난 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의사로부터 유산의 권유를 받았다고 한다. 주위 사람들이 유산하라고 하였으나 산모인 엄마의 고집으로 나는 태어날 수 있었다. 힘들게 태어난 만큼 나에 대한 엄마의 애정이 각별하다. 임신 중 엄마의 입덧은 심하였으나 첫 아이인 오빠 때 보다는 덜 심하였으며 채식 주의자이신 엄마가 이 때에는 고기를 찾으셨다고 한다. 나는 예정일보다 3일정도 먼저 태어났으며 태어날 때는 3.1Kg으로 정상체중이었다.

◎ 영아기
수유상태- 출산 후 3개월 동안은 모유를 먹었으나 엄마의 자궁 혹 제거 수술로 인해 그 이후에는 분유를 먹었다. 모유는 잘 먹었는데 분유는 잘 먹지 않고, 토하는 경우도 많았다.
대체적으로 대 근육 발달이나 소 근육 발달은 빠른 편이었다. 돌 때는 몇 발자국이지만 걸을 수 있었고, 말도 대체적으로 빨리 한 편이라서 발달 면에 있어서는 부모님의 걱정을 끼쳐드리지 않았다. 기질은 특별하게 정의 내리기는 어렵지만 순한 아이가 아닌 것은 확실하다. 잘 먹지도 않고, 낯가림도 심하기 때문이다. 특이한 점은 엄마를 제외하고 다른 여자어른인 이모나 할머니가 안으면 울었음에 반해 친숙한 남자어른인 외할아버지나 삼촌들은 안 피했다고 한다. 잠은 대체적으로 잘 잤고, 낮잠도 잘 자는 편이라고 한다. 잠자는 것이나 환경 적응에 있어서는 순한 아이였지만 음식섭취나 낯가림은 까다로운 아이였다. 하지만 엄마가 예민하고 민감하신 편이기 때문에 반응을 잘 해주어서 비교적 욕구불만 없이 엄마와는안정 애착을 갖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pis****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71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나에대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