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면재,괴재 미술실기 포트폴리오

최초 등록일
2010.05.03
최종 저작일
2006.06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ssm**** 5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육대학교에서 미술실기를 들을때 낸 미술 포트폴리오입니다.
한학기동안 이것저것을 만들고 마지막에 교수님께 그동안 만들었던 작품 즉 선재,면재,괴재 3개를 사진을 찍고, 작품 제목을 정하고 또 그 작품을 만든 의도를 설명하여 낸 자료입니다.
비록 작품은 드릴 수 없지만 포트폴리오안에 있는 사진을 보면서 작품을 구상하시고, 그에 대한 설명은 이 레포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선재-자전거 탄 풍경
면재-숨막힌 첨성대
괴재-날카로운 정글짐

본문내용

선재 - 자전거 탄 풍경
- 사용재료: only 가는 철사
손예진 주연의 영화 [클래식]에 자전거 탄 풍경이란 노래가 있다. 첫사랑과 자전거를 타면서 느꼈던 추억을 떠올리며 애절하며 안타까운 심정을 느낄 수 있는 노래이다. 그렇다. 우리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70~80년대 작은 소도시나 시골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하는 장면에서 같이 자전거를 타는 장면은 절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나 역시 작년에 사춘기때의 첫사랑을 정확히 10년만에 만난 적이 있다. 중학교때 같이 학원에 다녔던 친구인데 자전거를 타면서 같이 많은 추억을 만들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처음에 선재 작품을 만들때 자전거를 의도하고 만든 것은 아니었다. 이것 저것 고민을 하다가 그냥 철사를 둥글게 만든 다음에 대각선을 교차하고 철사를 연결해서 만들다보니 자전거 바퀴모양이 나왔다. 그걸 보고 자전거가 문득 떠올라 만들게 된 것이다. 전체적으로 자전거 모양은 옛날 구형 자전거 모양을 표현하였다



괴재 - 날카로운 정글짐
- 사용재료 - 찰흙, 지점토, 이쑤시개, 우드락
얼마전 교생실습을 다녀왔다. 나는 1학년을 들어갔는데 2주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추억을 만들고 온 것 같다. 나는 거기서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바로 우리 아이들이 운동장에 있는 여러 놀이 기구에서 거의 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나마 겨우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는 아이들의 모습만 볼 수 있었지 정글짐이나 그네, 뜀틀, 철봉등에서 노는 아이들은 2주동안 체육시간을 제외하고 단 한 아이도 본 적이 없었다. 또한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보면 천사같이 착하고 귀엽지만 때론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나도 속으로 깜짝깜짝 놀랄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다. 바로 위와 같은 이유는 컴퓨터 게임에 중독되고 매일매일 티비나 영화에서 폭력적인 장면에 노출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아이들이 나이에 맞는 순수함을 잊어버리고 그렇게 되지 않았나하는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ssm****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4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10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선재,면재,괴재 미술실기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