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SBS스페셜 인재전쟁-1부 신화가 된 인재

최초 등록일
2010.05.02
최종 저작일
2010.05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라엘 (실명인증회원) 77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과거 산업화 시대에는 제품과 같은 유형 자원이 경쟁 요소였다면 지식기반 사회에서는 브랜드, 인재, 디자인과 같은 무형 자원이 경쟁 요소가 되었다. ‘인재’는 지식기반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 요소 중 하나가 되었고,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은 바로 ‘인재’가 되었다. 지식기반 사회는 그야말로 ‘인재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발견하고 사업화시켜서 성과로 이끌어내는 창조력과 유연한 사고를 지닌 인재가 가장 중요해지는 시대가 도래 하게 된 것이다.
세계에서 하루에 소비되는 피자는 몇 개인가? 맨홀 뚜껑은 왜 둥근가? 서울역의 하루 이용객은 몇 명일까? 전국의 전봇대는 몇 개일까? 이렇게 답이 명확하지 않은 문제를 페르미 추정이라고 한다. 노벨상을 수상한 페르미 박사가 학생들의 사고력을 평가하던 문제에서 유래한 것이다. 페르미 추정의 문제들은 대개 정답이 없다. 원래 알고 있는 지식이 아니라 상대방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과 생각의 힘을 묻는 것이기 때문이다.
최근 인재들을 뽑는 면접 현장에서는 페르미 추정 문제가 자주 등장하는데 그 이유는 페르미 식의 사고방식이 실제 업무에서도 힘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복잡하고 변수가 많은 기업 환경에서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정확한 판단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이다.
세계가 하나의 시장으로 얽히고 복잡해지면서 모든 기업이 살얼음을 걷는 환경이 되었다. 이에 탁월한 능력과 감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들이 절실해졌다.
제작팀은 네 개의 글로벌 기업과 이곳에 입사하겠다는 학생들의 협조를 받아서 모의면접을 실시하였다. 면접 담당자들은 면접을 받은 학생들이 대체로 똘똘하고 열정적이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다고 지적한다. 자기 소개서에는 가급적 왜 이 회사에서 자신을 뽑아야 하는지를 밝히는 내용을 앞쪽에 쓸 필요가 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 밝히지를 못했다. 또한 자신이 열정이 있다고 말을 하면서도 자신이 열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만 한 과거의 경험을 피력을 못했다. 결국, 학생들이 의사소통 능력도 부족하지만, 자기 자신을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SBS스페셜 인재전쟁 1부/감상문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라엘
(실명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630
ㆍ전체 판매량
1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46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33%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감상문]SBS스페셜 인재전쟁-1부 신화가 된 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