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시네마노보와 문화식민주의 논문 분석

*성*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4.29
최종 저작일
2010.04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시네마노보와 문화식민주의란 논문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글라우베르 로샤. 그의 영화 중심, 그의 영화관(영화에 대한 신념, 가치관, 세계관 등으로 정의 하겠다.) 중심에는 대중이 있다. 그의 말대로 그의 영화는 대중들의 문화인 대중문화를 위해, 그리고 대중문화로 인해 만들어 진다. 그의 논리는 이렇다. 자신은 대중과 유리되어 있지 않고, 동시에 상업영화는 만들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자신(시네마 노보의 감독들과 사람들)과 대중은 한 편으로, 그리고 다른 한편은 미국의 자본과 배급체계와 연관된 상업 영화로 분명한 선을 그어 이분법적으로 규정 한다.
자신은 모든 유형의 관객을 위해 영화를 만들지만, 적절한 배급체계가 갖추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세계인들과 소통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본격적인 영화 자체에 대한 질문이 이어지기 전에 배급에 대한 문제가 제기 된다. 이전의 페르난도 솔라니스, 옥타비오 게티노의 <제 3영화를 위하여> 라는 논문에서도 비중 있게 제기되었었던 문제다. 난 이 두 논문을 접하기 전에 영화자체에 대한 논의가 아닌 배급의 제도적 체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 하지 못했었다. 결국은 영화도 소비가 되어져야 하고, 보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간과했던 것이다. 아무리 대중을 위한 영화를 만들었다고 해도, 그 영화를 보는 대중들이 없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없다는 사실을 다시 새롭게 인지했다.
다시 논의로 돌아오자. 로샤는 시네마 노보 영화들이 대중들에게 어렵다는 사실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적절하게 배급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의 제도적 한계를 지적한다. 연장선상으로 로샤는 대중에 대한 신뢰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탑툰 이벤트
시네마노보와 문화식민주의 논문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