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JSP][자바 애플릿][JSP(자바 애플릿) 개관][JSP(자바 애플릿) 이해][JSP(자바 애플릿) 문법]JSP(자바 애플릿)의 개관과 JSP(자바 애플릿)의 이해 및 JSP(자바 애플릿)의 문법 분석(JSP, 자바, 자바애플릿, 웹, GPS)

*웅*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3.29
최종 저작일
2010.03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JSP(자바 애플릿)의 개관과 JSP(자바 애플릿)의 이해 및 JSP(자바 애플릿)의 문법에 관한 심층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JSP(자바 애플릿)의 개관

Ⅲ. JSP(자바 애플릿)의 이해
1. 웹상에 올려진 동적인 도형 보기
2. Converter를 사용하여 홈페이지 만들기
3. 손으로 작업하기

Ⅳ. JSP(자바 애플릿)의 문법
1. _badtags의 작동
2. 태그
3. 태그의 매개변수
1) CODE 매개변수
2) CODEBASE 매개변수
3) ARCHIVE 매개변수
4) WIDTH, HEIGHT, ALIGN매개변수
5) HSPACE, VSPACE 매개변수
6) Java 매개변수
7) Offscreen 매개변수
8) Frame 매개변수
9) Construction 매개변수
10) Background color 매개변수
11) Font 매개변수
12) Label Font 매개변수
13) 동작 버튼 매개변수
14) 측정값 폰트 매개변수
15) 측정 단위 매개변수
16) 각 단위 매개변수
17) DirectedAngles 매개변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수학을 의미있게 지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탐구형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바람직한 방향으로의 교수․학습 방법의 변화 가능성을 살펴보았다. 새로운 사실을 스스로 탐구․발견하고, 발견한 사실을 확장․일반화하며, 수학의 재미와 아름다움을 느끼고, 새로운 연구에 대한 아이디어를 탐색하는 학생이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탐구형 소프트웨어를 수학 교수․학습에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라고 하겠다. 수학교육에 컴퓨터를 활용함에 있어서 컴퓨터가 갖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역효과를 방지하여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것이 있다. 수학교사의 의식변화와 교육환경 그리고 교재개발이 그것이다. 수학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기술공학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다만 기술공학은 수학을 의미있게 가르치고 배우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 현재는 물론 앞으로 그 위치가 더욱 확고해 질 것이라는 것은 쉽게 예측할 수 있다. 우리가 기술공학을 사용하는 것은 수학교육을 위한 수단이지 목적이 아님을 잊지 않아야 한다. 교사는 컴퓨터가 수학적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도구가 아니며,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기 위한 수단으로 우리의 사고 과정을 돕는 하나의 도구에 불과하며 결국 사고와 결과의 판단은 인간의 몫임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킬 필요가 있다. 또 컴퓨터의 환경에서 비형식적 경험이 형식적 수학학습에 방해 요인이 될 수 있다. 교사는 컴퓨터 환경이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수학학습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가능성이 없는지, 그리고 이런 경험을 적절한 교수학적 처방을 통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는 없는지 연구하여야 한다. 흥미 위주의 동기 유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위험하며 시각적 효과에 만족해 버리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 된다. 또한 교사는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서 본질적이지 않은 것에 관심을 빼앗기지 않도록 주의 하여야 한다. Dienes(1960)의 수학적 다양성의 원리나 지각적 다양성의 원리는 수학적 내용의 본질적인 부분은 그대로 둔 채 지도 방법과 환경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는 경험을 제공하여야하고 수학적 개념학습에서 가능한 한 그 개념에 대한 다양한 표형을 제공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김신자 외(2004),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김선연·조규락(2006),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김영수·강명희·정재삼,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권상호, 교육공학의 탐구, 양서원
나일주·정인성(1996), 교육공학의 이해, 학지사
박성익 외(1999),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이재갑 외 4인, about JSP, 영진.COM
*웅*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JSP][자바 애플릿][JSP(자바 애플릿) 개관][JSP(자바 애플릿) 이해][JSP(자바 애플릿) 문법]JSP(자바 애플릿)의 개관과 JSP(자바 애플릿)의 이해 및 JSP(자바 애플릿)의 문법 분석(JSP, 자바, 자바애플릿, 웹, GPS)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