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프랑스문화와 예술]TF1을 통해 본 프랑스 방송 철학-프랑스 언론방송 프랑스방송 프랑스방송체계 프랑스예술 프랑스언론문화 프랑스문화

로보로보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2.26
최종 저작일
2011.12
1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A+받고 칭찬받은 글입니다.
이글은 TF1을 통해 본 프랑스의 방송 철학에 관한 레포트로 `프랑스문화와 예술`이란 과목에 프랑스와 관련된 레포트를 제출하라는 과제로 A+ 받았습니다.
따로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제 레포트를 언급하시면서 아주 잘 조직되어 있으며, 참신하고, 프랑스 언론 문화의 현황을 잘 나타낸 레포트라며 칭찬까지 해주셨습니다.

불문과나 프랑스문화 관련 과목, 방송 관련 과목의 과제/ 신문방송학과 전공자 중 해외언론 현황을 알고자 하시는 분, 프랑스문화 관련 과제 중 참신한 소재의 레포트 작성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제 박스에 이 외에도 각종 프랑스문화관련 레포트, 프랑스영화감상과 분석, 최신영화감상문, 독후감 서평 책분석, 레포트표지, 국문과 불문과 철학과 사학과 레포트, 교직 교수학습지도안, 영어작문에세이, 각종 감상문(뮤지컬감상문, 연극감상문, 전시감상문, 공연감상문, 음악회 등등) 등 많이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목차

Ⅰ. 서론
-1.연구동기
-2.연구방향
Ⅱ. 본론
-1. 프랑스 텔레비전 방송 체계
-1(1). 프랑스 텔레비전 방송 체계

-1(2). 프랑스 방송사에 부과되는 쿼터:
방영쿼터, 제작쿼터 (시청각 작품의 발전을 위한 조치)
1)방영쿼터

2)제작쿼터

-2. 프랑스 최대 TV, 민영 TF1(Télévision Française 1)
-3. TF1 편성의 일반 특징:

-3(1). 논픽션VS픽션

-3(2). 낮 시간에 방영되는 드라마
-3(3). 온 가족이 함께 보는 프로그램
-3(4).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강세
-3(5). 엥포테인먼트(Infotainment)
-3(6). 스포츠 중계 없어

-3(7). 호흡 긴 편성

-3(8). 수요일

-4. TF1, 그리고 `밤과 여름` :

-4(1). 프랑스의 문화 프로그램과 `밤`과 `여름` 의 상관관계

-4(2).예술 프로그램 현황
-4(3). 과학 프로그램 현황
-4(4). `밤`과 `여름`을 넘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랑스 문화와 예술
TF1을 통해 본 프랑스의 방송 철학
프랑스 방송 철학을 연구하기 위해서, 프랑스 언론 혹은 방송의 전반적인 구조에 대해 다룰 수도 있지만 본고에서는 `TV 프로그램 편성`을 살펴봄으로써 프랑스인들의 문화적 성향에 대해 연구해 보도록 할 것이다. `방송`에서 `편성`을 살펴보고 이해하는 것은, 그 방송사가 역점을 두고 있는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가치 있는 활동이다. 프랑스의 다양한 방송 채널을 모두 다루자면 자칫 피상적으로 흐를 수 있기 때문에, 한 채널에 집중하는 방식을 택하기로 한다. 물론 그러자면 우선 프랑스 방송을 대표할 수 있을 만한, 또한 그만큼 프랑스인들에게 최대의 영향을 끼치는 채널 선택이라는 어려운 과제에 접하게 된다. 필자는 프랑스 최대 TV라고 일컬어지는 TF1(Télévision Française 1)에 한정하여 살펴보도록 할 것이다.
.
.
.
이하생략

참고 자료

김문환, 「프랑스 언론: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의 현황과 전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김소영, 「주요국가의 문화산업통계,2001」, 한국문화정책개발원, 2001.
카트린 클레망, 하윤금 역, 「밤과 여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영화진흥위원회, 「한불영상세미나: 공적지원과 제작자본, 문화적 다양성 보호, 방송과 영화산업」 , 영화진흥위원회, 2001.
오소영,「프랑스, 공영 텔레비전의 문화 편성 공론화」,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2.
이 원,「프랑스, 전국 방송 채널의 문화 프로그램 편성」,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 2004.
한국문화정책개발원, 「외국의 문화행정 업무 영역과 행정조직에 관한 조사 연구」, 한국문화정책개발원, 1998.
해외언론동향 2000년 7월, 82쪽
로보로보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프랑스문화와 예술]TF1을 통해 본 프랑스 방송 철학-프랑스 언론방송 프랑스방송 프랑스방송체계 프랑스예술 프랑스언론문화 프랑스문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