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의 철학

최초 등록일
2009.12.02
최종 저작일
2009.11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gga**** 1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소년의 철학을 읽고 느낀점을 기록한 것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소년의 철학’... 이 책을 열기 전에 나는 과제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나의 짧은 지식 안에서 ‘사회학’ 은 인간의 사회적 공동생활을 연구하는 사회과학이고, ‘철학’은 고립되어서 추상적인 질문에 대한 추상적인 답을 찾는 세상과 단절된 학문이었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말한다면 사회학과 철학은 상반된 성격을 가진 학문이라고 그 동안 생각해왔다. 그런데 사회학 교수님이 과제로 내주신 책이 철학책이라니... 나는 ‘교수님이 왜 이런 과제를 내주셨는가?’하는 질문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철학은 고립된 방안이나 홀로 걷는 산책길이 아닌 소통이며, 관계였던 것이다. 이런 점에서 본다면 사회학과 철학은 서로 상반된 것이라 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책의 중심이 되는 제목을 가지고 책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소년의 철학’에서 소년은 작가가 애정 어린 눈으로 바라보는 대상이다. 책머리에서 작가는 소년을 ‘희망 없는 시대에 반항하며 희망을 외치는 자들이며, 백전백패에 운명을 가지고 있지만 포기하지 않는 자들’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소년과 비슷한 특성을 가진 존재로써 ‘악동’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데, 이들은 기성세대가 만든 것을 부정하고 변화시키며, 기성세대가 만든 세계에 빌붙어 지내지 않는 존재, 즉 순응하지 않는 존재를 말한다. 그리고 ‘씨앗’이 있다. 씨앗은 나무와 달리 땅에 뿌리를 박지 않고 바람을 타고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소년을 의미한다.

참고 자료

소년의 철학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gga****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26
ㆍ전체 판매량
248
ㆍ최근 3개월 판매량
4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소년의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