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양극화 현상에 대한 다큐 감상후 쓴 감상문

최초 등록일
2009.11.20
최종 저작일
2006.10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kyh3**** 6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사회양극화 현상에 대한 다큐 감상후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 우리나라가 점점 더 양극화되는 현상들이 심각해지고 있다. 특히 부익부빈익빈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오늘 사회복지 이해 시간에 본 ‘공존의 조건-방치된 빈곤, 400만의 겨울’이란 한 편의 다큐멘터리는 그 동안 집적 눈으로는 확인 할 수 없었던 기초사회생활수급자와 같은 빈곤층의 삶을 보여주었다. 최저소득의 100~120%의 소득으로 생활하는 사람들을 차상위 계층이라고 정부는 분류한다고 한다. 이들의 삶은 우리의 삶과는 너무도 달랐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조차도 그들에게 버거운 짐으로 느껴졌다.
김순희 할머니는 만화방을 운영하던 아들이 쓰러진 후 노점장사를 하였다. 한 겨울에도 난방 기구는 전기장판 한 개 뿐이라서 잠을 잘 때 아들과 함께 가로로 자고, 밥을 먹을 때도 이불을 덥고 밥을 먹는다. 전기장판조차 전기세가 많이 나갈까봐 온도를 높이지 못하고 낮은 2단으로 해 놓는다. 쓰러진 아들에게 병원에 데려가서 여러 가지 검사를 해주고 싶지만 병원에 안가본지 2년이나 되었다고 한다. 특히 지금 살고 있는 만화방을 개조한 4평짜리 방이 아들의 소유로 되어있기 때문에 정부의 보조나 지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한다. 김순희 할머니는 “사람이 사는게 사는게 아니야”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히신다. 이러한 김순희 할머니의 삶은 보면서 정부의 잘 못된 정책을 하루 바삐 시정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단지 집이라는 재산이 있어서 정부보조를 받을 수 없는 것은 잘 못된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kyh3****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21
ㆍ전체 판매량
181
ㆍ최근 3개월 판매량
2
ㆍ자료후기 점수
받은후기없음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사회양극화 현상에 대한 다큐 감상후 쓴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