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진열][진열기술][머천다이저][MD][머천다이저(MD) 특성]진열의 효과, 진열의 기술, 머천다이저(MD)의 특성, 머천다이저(MD)의 분류, 머천다이저(MD)의 적성, 머천다이저(MD)의 자질(진열, 머천다이저, MD)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07.12
최종 저작일
2009.07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진열][머천다이저][MD]진열의 효과, 진열의 기술 및 머천다이저(MD)의 특성, 머천다이저(MD)의 분류, 머천다이저(MD)의 적성과 자질 분석(진열, 머천다이저, MD)

목차

Ⅰ. 서론

Ⅱ. 진열의 효과

Ⅲ. 진열의 기술
1. 진열기술의 기초
1) 수직진열
2) 수평진열
3) 샌드위치 진열
4) 라이트 업(right up) 진열
5) 전진 입체진열
6) 브레이크업(break up) 진열
7) 컬러 컨트롤(color contral) 진열
2. 이익을 만드는 진열기술
1) 밑에서 두번째 단의 경사 진열
2) 품절을 메꾸어서는 안된다
3) 곤돌라 등판이나 선반의 밑판을 보여서는 안된다
4) 진열 정리 작업
5) 같은 품종 상품은 함께 진열한다
6) 무너질 것 같은 진열은 하지 않는다
7) 소재별 진열을 무시하지 말라
8) 속이 보이는 진열은 하지 않는다
9) 대형 상품은 무리해서 매장내 진열하지 않는다
10) 계산대 엔드는 반복한다
11) 수입 상품에 용도와 설명서를 붙인다
12) 진열집기는 항상 청결을 유지한다

Ⅳ. 머천다이저(MD)의 특성

Ⅴ. 머천다이저(MD)의 분류

Ⅵ. 머천다이저(MD)의 적성과 자질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매 유통업은 셀프 서비스 방식을 빌어 크게 성장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셀프 서비스 방식을 가능케 한 것은 `진열 기술`이다. 진열 기술은 소매 유통업에 있어 무척 중요하다. 그 이유는 셀프 서비스 판매 방식은 대면 판매원이 있어 상품을 판매하는 대면판매와 판이하게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대면판매 방식은 판매원이 상품의 장점을 설명하며 권장 판매를 하나, 셀프 서비스 판매 방식은 상품 스스로가 진열된 상태에서 소비자에게 호소하여 판매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을 생각없이 쌓아 진열하면 상품이 팔릴 리가 없다. 상품 특성과 상품 움직임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관련 상품끼리 연관 진열을 할 때 상품은 잘 팔리게 된다. 즉 상품을 어느 누구에게 팔겠다는 의지가 표현된 진열이 이루어질 때 상품은 팔수가 있다. 미국 등 유통 선진국은 이미 오래 전부터 다양한 상품 진열기법을 발굴하여 상품 진열에 활용하고 있다. 이제까지 진열 방법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잘 보이게 한다는 측면이 강조된 진열이었다. 그것은 대략 다음과 같다.
위험성이 없을 것(무너지지 않는/안전성 강조) 손에 잡기 쉽고, 고르기 쉽고, 비교하기 쉬운, 상품지식이나 요리지식을 얻을 수 있는(정보 제공), 느낌이 좋은(청결감), 생산성이 좋은(수익성, 로스, 효율적인 작업), 가격에 호소하는 따위였다. 그러나 앞으로 진열은 이익을 생각하는 즐거움이 있는 맛과 질을 알 수 있는 냄새를 알 수 있어야 하는 듣고 볼 수 있는 상품이 움직여야 하는 계절감이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진열에 설득력이 있어야 하는 따위로 개선되고 있다. 이러한 진열은 특별한 금전적인 비용투자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기존의 상품 진열을 새롭게 바꿈으로써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제 국내 유통업체도 미국 등 유통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상품마다 이익을 낼 수 있는 기법을 체계적으로 익혀 활용해야 한다. 장사가 안 될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처럼 단번에 많은 매출과 이익을 올리는 기상천외한 비법은 없기 때문이다. 더욱이 요즈음은 착실히 판매 노하우를 쌓아 나가는 자세가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시기이다.

Ⅱ. 진열의 효과

고객의 상품에 관한 지식수준은 상품을 진열하고 매장을 연출함에 있어 매우 신경을 써야 하는 중요한 관점이다. 독특한 개성과 해박한 상품지식, 센스 있는 코디네이트를 할 수 있는 고객을 상대할 경우에는 디자인이나 소재 등을 알 수 있는 정도의 상품진열로 충분하며, 오히려 서투른

참고 자료

민경호,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안미헌,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50가지 서비스 기법, 거름, 2002
임숙자, 패션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교문사, 2001
정상길, 새로운패션머천다이징, 섬유저널, 2002
카나이 카즈요리 외, 경영전략, 박영사, 2001
허철무, 소매업 머천다이징, 한국체인스토어협회, 2006
*동*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진열][진열기술][머천다이저][MD][머천다이저(MD) 특성]진열의 효과, 진열의 기술, 머천다이저(MD)의 특성, 머천다이저(MD)의 분류, 머천다이저(MD)의 적성, 머천다이저(MD)의 자질(진열, 머천다이저, MD)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