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의 키워드 디자인 을 읽고

*성*
최초 등록일
2009.06.19
최종 저작일
2008.03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문화의 키워드 디자인 이란 책을 읽고 쓴 독후감 형식의 글입니다 분량은 2장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디자인하면 일단 전문적인 분야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런 방면에 문외한이지만 문화의 키워드라는 측면에서 디자인이 언급되어 있다는 것이 재미있을 것 같아 다른 책들보다 이 책을 골랏다. 오늘날에 디자인이란 엄청 광범위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비단 조형물뿐만 아니라 건축물이나 양식, 광고 혹은 라이프스타일에 까지 디자인이라는 개념을 도입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만큼 문화적인 측면에서 키워드로 꼽을 수 있음에 손색이 없다는 말이다. 더군다나 디자인이 가져다주는 부가가치 또한 엄청나다. 그런 측면에서 볼대 이런 디자인에 대한 고찰 없이는 현대문화의 한 측면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그런 측면에서 디자인에 대해 접근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해 문외한이었지만 책을 다 읽고나니 디자인이 우리 삶에 녹아 있었음을, 디자인과 생활은 같은 선상에 있었다는 것을 새삼스레 느끼게 되었다.

1장에서는 문화에 대해 말하고 있다. 책에서 문화란 “인간의 사고와 표현의 뛰어난 정수”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한마디로 문화에 대해 무엇이다라고는 할 수 없지만 매우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다. 문화가 본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런 것은 아니었으나 대중매체의 발달 등과 함께 쉽게 접하고 느끼고 마치 유행처럼 번지는 것이 되었다고 소개하고 있다. 그러다 포스트 모더니즘이 등장하고 프랑스를 중심으로 이른바 퓨전문화가 성행하기 시작했으며 이것이 키치문화로 발달했다고 한다. 그리고 종국에는 현대사회의 멀티미디어 중심의 문화가 되었다. 퓨전이라는 불에 멀티미디어라는 기름을 부은 꼴이 된 것이다. 그럼으로써 문화도 한층 더 대중화 되고 접근이 용이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만큼 대중들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능력도 증가된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화의 키워드 디자인 을 읽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