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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론][진화론][창조 목적][창조 과정][창조론 근거][창조론 신학적 의의][창조론 다양한 견해][진화론 비판]창조의 목적, 창조의 과정, 창조론의 근거, 창조론의 신학적 의의, 창조론 다양한 견해, 진화론의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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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9.04.30
최종 저작일
20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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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창조의 목적, 창조의 과정과 창조론의 근거, 창조론의 신학적 의의, 창조론의 다양한 견해 및 진화론의 비판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창조의 목적

Ⅲ. 창조의 과정
1. 무에서의 창조
2. 말씀에 의한 창조
3. 완전한 창조
4. 인류의 창조

Ⅳ. 창조론의 근거
1. 노아 홍수와 관련된 각 지역들의 전설(설화)들의 놀라운 일치
2. 지구상의 갖가지 유물과 화석이 노아 홍수의 실재성을 증명한다
1) 방주의 크기
2) 당시 식물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3) 성경과 중국한자를 연결시켜 연구한 사람의 연구
4) 홍수의 사실성 입증(가능성)
5) 그 외의 증거들

Ⅴ. 창조론의 신학적 의의

Ⅵ. 창조론의 다양한 견해
1. 유출설(Emanation)
2. 이원론(Dualism)
3. 영원 창조설(Etemal Creationism)
4. 유신론적 진화론(Theistic Evolution)
5. 점진적 창조론(Progressive Creationism)

Ⅶ. 진화론의 비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하나님의 창조는 인간의 범죄로 크게 훼손되어 버렸다. 인간의 범죄는 전 우주에 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래서 피조물도 고통 중에 탄식하며 "썩어짐의 농 노릇"하는 데서 해방될 날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롬 8:19-22)
인간의 범죄는 우주 만물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도 근본적으로 바꾸어 버리고 말았다. 더 이상 가까이서 교제하는 사이가 아니라 원수 상태로 변하고 말았다. 우주와 인간이 인간의 범죄 때문에 망가졌기 때문에 인간이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회복할 때에만 전우주가 회복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관계 회복은 하나님의 주도하에서만 가능한 것이다. 타락한 인간은 그대로 버려두면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 속에 들어갈 수 없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자연 상태의 인간을 가리켜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 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고 선언하는 것이다.(롬 3:11-12) 이런 상태의 인간을 하나님은 아직도 버리지 않고 사랑하셔서 당신의 독생자를 주셨고, 이 복음이 전파될 때 성령이 함께 역사하셔서 사람들로 하여금 믿을 수 있게 도와주심으로 믿는 자는 거듭나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역사가 있게 되는 것이다. 갈보리 십자가 위에서 나 대신 죄의 값을 치루 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예수와 하나가 되어 예수 안에에 있게 되고 나의 과거는 사라지고 새로운 창조가 일어나게 된 다.(고후 5:17) 푀르스터(werner Foerster)는 새 창조를 이렇게 설명한다.
하나님의 모든 창조 역사는 말씀과 성령에 의한 것이다. 그러나 이 새 창조는 성령 안에서 존재하게 된다. 새 생명은 이렇게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진(골3:3) 것이다. 인간 존재는 하나님과의 새로운 관계로 말미암아 새롭게 된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의 그의 위치가 그의 존재를 결정한다.

참고 자료

데니스 피터슨, 김용준 역(1992) : 만물기원과 창조신비, 나침반사
에른스트 마이어, 신현철 역(1998) : 진화론 논쟁, 사이언스북스
필립 E 존슨 : 심판대 위의 다윈
한국창조과학회 편(1981) : 진화는 과학적 사실인가, 태양문화사
한국창조과학회 편(1984) : 창조는 과학적 사실인가, 태양문화사
FRANCIS CRICK(1992) : 생명의 출현, 아카데미서적
W.크리스웰 : 사람-창조냐 진화냐, 생명의 말씀사
*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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