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까쉬》
◈ 등장인물의 성격 ◈
◈ 작품 해설 ◈
《어머니》 : 고리끼의 대표작 / 1906
◈ 생각해 볼 문제 ◈
본문내용
▶ 막심 고리끼의 생애
1868년 니즈니 노브고로드에서 출생. 아버지는 목수였고 할아버지는 염색공장을 경영. 비록 아버지는 가난하였지만 능력있는 사람이였다. 고리끼가 3살때, 아버리는 콜레라에 걸려서 앓다가 돌아가시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고리끼의 불행이 시작되었다. 그의 어머니는 고리끼 때문에 남편이 죽었다면서 그에게 전혀 모정을 주지 않았다. 결국 고리끼는 외조부 댁으로 가게 되었다. 하지만 외조부는 그에게 사랑을 주기는 커녕 무섭게 그리고 지독하게 대하였다. 그나마 외조모가 고리끼를 사랑으로 감싸주었다.(고리끼의 3부작 <어린시절>, <세상속으로>, <대학시절> 중 <어린시절>에 이 당시의 고리끼의 삶에 대한 묘사가 잘 나타나있다.) 학교를 다녔지만 주변의 왕따로 인해서 채 1년을 채우지 못하고 학교를 그만두게 되었고, 그의 작품 제목처럼 "세상 속으로" 발을 디디기 시작하였다. 그러는 가운데서는 고리끼는 엄청난 권수의 책을 독파하였다. 이즈음 외조부의 재산을 노린 고리끼의 외삼촌들의 횡포가 빈번히 일어났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