Ⅳ. Central bank survey of foreign exchange and derivatives market activity
1. Traditional foreign exchange markets
2. OTC derivatives markets
본문내용
유로시장은 유로커런시로 표시된 장단기 금융자산이 각 국의 각종 규제를 벗어나 효율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범세계적인 국제 금융시장을 말한다. 오늘날 유로시장은 흔히 역외시장(offshore market) 또는 대외금융시장(external financial market)과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유로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유로시장이 각 국의 금융규제를 벗어나 다양한 금융자산거래가 자유스럽고, 효율적으로 중개되는 초국가적인 금융시장이라는 점이다. 즉, 유로은행은 국내은행에 대해 적용되는 지준예치의무나 미국의 경우 연방예금보험공사(Federal Deposits Insurance Corporation)에의 가입의무가 면제되는 등 자금조달비용면에서 국내 은행보다 유리한 조건을 갖고 있다.
둘째, 유로은행에 대하여 각 국의 지준예치의무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것은 각 국의 중앙은행 통제로부터 벗어나 이들 유로은행업무가 보다 자유스럽고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유로시장은 그 기능 수행 면에서 공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제약을 받지 않는 범세계적인 국제금융시장이다.
넷째, 유로시장은 금리나 자금의 상대적 유용성 면에서 각 국의 금융시장과 밀접히 연계되어 있어 각 국의 지준 정책이나 금리정책이 유로시장의 예대금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에 따라 유로은행의 포트폴리오구성에도 상당한 영향을 초래하게 된다. 또한 유로시장내에서도 유로단기시장과 유로장기사장 그리고 유로CP시장 등이 분화되어 있으면서 동시에 상호 밀접한 관련성을 갖게 됨으로써 이들 시장간에 금융자산의 대체거래가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