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일본과 중국의 문화비교

최초 등록일
2001.12.01
최종 저작일
2001.12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태* 47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에 비해 중국인의 그것은 상인의 발상이다. 농민은 그곳에서 일하기 위해 토지를 손에 넣지만, 상인은 수입을 얻기 위해 토지를 산다. 경마, 자전거 경주, 보트 경주 등 일본에서도 도박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만, 중국인의 발밑에도 도저히 미치지 못한다. 이러한 중국인의 국민성에 비춰 보면, 중국인의 나라 만들기가 상인적, 혹은 투기적 색채가 농후한 것으로 기울어지는 것은 피할 수 없다. 전쟁 후의 경제 번영을 통해 대만인과 홍콩인이 얻은 교훈은 '경제 성장 뒤에 남는 것은 부동산뿐'이라는 한가지 결론에 일치하고 있다. 이러한 방면의 일에는 일본인의 기술력과 자금력이 단연 효과를 나타낸다. 일본으로부터의 원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도 대만은 경제적으로 기적적인 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다. 최근 20년간 일본이 손을 뗀 덕택으로 대만의 경제는 일본인 없이도 해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똑같은 일이 중국 대륙에서도 일어나리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대만에서도 경험한 일이지만, 일본인에게만 너무 의존해서 산업계의 생사를 일본인에게 맡기는 것보다는 세계 각국의 기술을 받아들여 균형을 취하는 편이 낫다고 여기는 사람이 중국 대륙에서도 늘어나고 있다. 어쨌든 일본의 힘을 빌지 않고서도 중국의 경제가 이미 성장을 향해 한 발을 내딛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동아시아 경제권'이 만들어질지 어떨지는 모르지만, '大中華 경제권'은 이미 목전에 와 있다. 앞으로 몇 년 지나면 중국 대륙, 홍콩, 대만을 연결하는 일대 경제권이 형성될 것은 거의 틀림없다. 거기에 2천 6백만 명의 화교가 살고 있는 동남 아시아가 합세하면 세게 인구의 3분의 1이 그 안에 들어간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태*
팔로워0명 팔로우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문화] 일본과 중국의 문화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