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 정글에선 가끔 하이에나가 된다

최초 등록일
2001.11.25
최종 저작일
2001.11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판매자sam** 15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마니마니 받아가세요 좋은 글입니다.
교수님께 엄청 칭찬들었다구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네 21 편집장을 지낸 작가 조선희씨는 이 시대의 일하는 여성 중 한 사람이다. 이 책에서 조선희씨는 수습기자시절부터 시네 21 편집장을 지내기까지의 과정에서 겪은 일하는 여성으로서의 어려움과 고민을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그려내고 있다. 그리고 씨네 21을 창간하고 편집장을 지낸 그녀가 말하는 영화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다.
요즘은 일하는 여성을 찾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정도로 많은 여성들이 사회 전반에서 활약하고 있다. 가장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여생도 역시 장차 직업군인으로서 공군의 주요 업무를 담당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조선희씨가 처음으로 기자 생활을 시작한 후 20년 동안 겪은 일하는 여성으로서의 어려움은 아직 우리가 해결해야 할 숙제로 남아있다. 그녀가 말하는 일하는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은 2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가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직장에서 겪는 어려움이다. '남자는 직장에서 돈을 벌고 여자는 가정에서 살림을 한다'는 봉건적 사고의 잔재로 인해 일하는 여성들은 2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똑같이 일하고 돌아와도 남자들은 TV를 보며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지지만 여자들은 설거지나 청소와 같은 집안 일을 하기 때문에 쉴 틈이 없다. 물론 그 중에는 집안 일을 나누어서 하는 남자들도 많다. 그러나 사회적 통념은 아직도 여성들에게 집안 일이라는 무거운 족쇄를 채우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sam**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1
ㆍ전체 판매량
232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독서 감상문] 정글에선 가끔 하이에나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