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부모와 며느리간의 예절

등록일 2001.05.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고부갈등을 불러일으키는 잘못된 사고
시어머니 입장
며느리 입장
시부모님께 인정받는 며느리

본문내용

예전에 조선시대에는 내훈이라는 것이 있었다.내훈(內訓)은 조선시대 비빈(妃嬪)의 규잠서(規箴書) 3권 3책으로서 어제내훈(御製內訓) 이라고도 한다. 조선9대 성종의 어머니인 인수대비(仁粹大妃) 한씨(韓氏: 1437..1504)가 {소학(小學)} {열녀(烈女)} {명심보감(明心寶鑑)} 등에서 역대 후비(后妃)의 언행에 규범이 될만한 대목만을 가려 뽑아 7편으로 편찬한 여인들의 수신서(修身書)인데 한글로 번역하여 1475년(성종 6년)에 간행하였고 1656년(효종 7년) 에 중간(重刊), 1736년(영조 12년)에 활자본으로 개간(改刊)한 것이다. 내훈은 여자의 인격이 무시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시부모와 며느리간의 예절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