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잔틴 시대의 예루살렘
- 최초 등록일
- 2000.09.28
- 최종 저작일
- 2000.09
- 3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무료
다운로드
목차
1.역사
1-1. 역사 자료
1-2. 건축 활동
2. 메데바 지도에 나타난 예루살렘
2-1. 성문과 도로
2-2. 주요 건물
3. 탐사 활동(Excavations)
4. 예루살렘 성벽(The City Wall)
4-1. 탐사 활동
4-2. 성벽의 축조 방식과 연대
5. 다윗성(City of David)과 남쪽의 두로포이온 계곡(중앙골짜기)
5-1. 탐사 활동
5-2. 실로암교회(The Church of Siloam)
6. 오벨(Ophel) 및 성전산 남서단(南西端) 부근
6-1. 오벨에서 발굴된 유적들
6-2. 성전산 남서단 지역에서 발굴된 유적들
7. 남서부 언덕(The Southwestern Hill)
7-1. 카르도(The Cardo)
7-2. 네아교회(The Nea Church)
7-3. 다윗 망대와 아르메니아 정원
8. 시온산(Mount Zion)
8-1. 갈리칸투(Gallicantu)의 성베드로교회 터에 있는 수도원과 교회
8-2. 성시온교회(the Church of Holy Zion)
8-3. 다윗의 무덤
8-4. 그 밖의 도로와 건축물
9. 제2의 (동쪽) 카르도
10. 성묘교회(the Church of the Holy Sepulcher)
11. 무리스탄(the Muristan)과 古都(the Old City)의 북쪽 지역
본문내용
비잔틴 시대 수도원과 교회 유적이 1889년 카톨릭 교부들(the Assumptionist Fathers)에 의해 시온산 남동쪽 언덕, 갈리칸투의 성베드로교회 터에서 발굴되었다. 이 수도원과 교회는 기독교 전승에서 그리스도 수난 당시에 대제사장이었던 가야바(Caiaphas)의 집이라고 전해져 왔던 제2 성전 시대의 건물이 있던 그 자리에 세워져있다. 게르머-두란트(J. Germer-Durand)가 발표한 탐사 작업의 결과 및 그 발굴물들에 의하면 비잔틴 시대에 건립된 교회를 그 후에 재건축했다는 사실이 암시되고 있다. 건축 준비의 일환으로서 서쪽은 바위를 깍아내고 동쪽에는 벽을 쌓아서 땅을 수평으로 만들었으며, 교회의 넓이는 20 x 14m로 측정되었다. 이 교회는 동쪽에 중앙 후진(직경 5m)이 있고, 후진 주위로 방들(4 x 3.5m)이 둘러싸여 있는 전형적인 교회당 설계로 되어 있다. 서쪽에는 홀(atrium)이 있는데, 크기가 16 x 9m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교회의 입구는 북쪽으로 나있는데, 돌이 깔려 있는 계단식 통로를 거쳐 동쪽의 경사진 언덕을 내려가게 되어 있다. 교회의 또 다른 쪽에서 방들이 발견되었는데, 그 중 일부 방바닥에는 쪽매붙임이 되어 있다. 한 방의 바닥에는 "주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라는 시편 121:8의 성경 구절이 적혀 있고, 다른 한 방의 바닥에는 "성모 마리아의 가호가 있기를"(For the Salvation of Mary)이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이 글귀들은 이 건물이 건축 당시에는 수도원으로 사용되었으나 후에 교회로 바뀌어 사용되었음을 암시해 준다. 교회 서쪽에서 비잔틴 시대의 것으로 추정되는 목욕탕 잔재-벽, 벽돌을 쌓아 만든 난방 기둥, 아궁이-가 발굴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