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0.09.19
최종 저작일
2000.09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네 (Manet)가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작가는 풍경이나 해경(海警) 또는 인물을 그저 그리는 것이 아니라 한 순간의 인상을 그린다.
인상 (Impression)을 순간의 가상 (假象, superficial recognition)이라 생각 한다면, 우리는 이 낱말을 회화의 경우 순간의 정착(定着)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이 저의에 따르면 우리는 벨라스케스 (Velasquez)의 작품에서 보는 비단결 같이 반짝이는 광선에서; 바토의 <향연> 에서 보는 안개낀 풍경에서; 고야의 초상화에서 보는 현란한 필치에서; 터너의 대기의 교향곡에서 인상주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19세기 이후에 프랑스 인상파 작가들은 루브르에 왕래하면서 이 작가들을 다 알고 있었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특히 자기시대의 사람들 가령, 들라크르와와 쿠르베 의 작품을 찬양하였다. 그들의 발견도 역시 바르비종 화파의 풍경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바탕으로 한 것이었다.
- -

광선은 내 그림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이다. 라고 한 모네의 말은 프랑스 인상파의 목표를 대변한다. 순수색의 터치를 가진 경쾌한 필법이 하나의 기법으로서 확립되었다. 한걸음 발전하여 그것은 광선을 스페트럼의 색광에로 분석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인상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