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란 무엇인가를 다시 생각한다

등록일 1999.10.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무료
다운로드
상세신규 배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을 덮자마자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이 책은 역사학 초심자들에게 읽히면 절대로 안 되겠다'는 것이었다. 내가 전공하고 있는 영역인 사회학에서도 이와 비슷한 제목으로 사람들을---그것도 특히 초심자들을---유혹하여 절망의 구렁텅이로 밀어넣어온 책이 있는데, 이름하여 {사회학의 초대}라고 현상학자인 P. 버거의 책이다. 이 책은 버거의 독특한 시각이 반영되어 있어서 이 책을 읽고 나서, 아마 읽는 것 자체도 힘들겠지만, 정규적인(orthodoxical) 사회학 수업(修鍊에 가까울 것이다)을 받게 되면 이 책이 제공한 시각으로 인해 혼란에 빠지게 되고, 사회학이란 학문 자체에 대해 정이 떨어져버리고 만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역사란 무엇인가를 다시 생각한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