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화의 스타일·미학과 웨스 앤더슨> - 촬영의 특징과 공간적 컨셉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6.18
최종 저작일
2017.06
13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7,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PDF문서형식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목차

I. 서론
1. 영화의 스타일과 미학

II. 본론
1. 촬영의 특징
가) 촬영 기법
1) 카메라 무빙
2) 카메라 앵글
3) 렌즈와 화면 비율
나) 화면 구성
1) 좌우 대칭
2) 프레임의 활용
2. 공간적 컨셉
가) 2 차원과 평면성
1) ‘인형의 집’
2) 절대적인 수평성 위의 인물들

III. 결론
1. 결론

IV.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1. 영화의 스타일과 미학
영화에서의 스타일이라 하면 이미지와 사운드, 즉 촬영, 조명, 사운드, 편집, 미장센 등을 모두 아우르는 말이다. 즉, 영화 형식 중 형식 체계(내러티브와 비내러티브 구조)와 함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개념이다. 우리는 살면서 배운 모든 영화적 지식들을 한 영화에 쏟아 부을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어떤 것들을 가려서 쓸 수 밖에 없는데, 그렇게 즐겨 쓰는 영화적 지식들로 하여금 그 영화, 또는 그 감독의 스타일을 규정지을 수 있다고 본다. 스타일은 영화 테크닉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형식 구조이다. 그저 평범한 관객의 입장에서라면 영화 속에 스며들어 있는 많은 스타일들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일반적인 관객에서 벗어나, 관찰자의 시선으로 영화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스타일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모든 영화에서 스타일이란 빠트릴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독자적인 스타일을 갖는다고 유명한 감독들이 여럿 있다.

참고 자료

이효인(1999), 『영화 미학과 비평 입문』, 한양대학교 출판부, pp107-115
Matt Zoller Seitz(2017), 『웨스 앤더슨 컬렉션: 일곱 가지 컬러』, 조동섭(옮긴이), 윌북, pp164-165, pp295-299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lt;영화의 스타일·미학과 웨스 앤더슨&gt; - 촬영의 특징과 공간적 컨셉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