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は 모の 호び성 - わが 원향 - 삼기화강への 접근 (2) - ( 慶州は母の呼び聲 - わが原鄕 - 森崎和江への接近 (2) -)

최초 등록일
2003.07.10
최종 저작일
1989.01
2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6,1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한국학술정보(주)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일본어교육학회 수록지정보 : 일본어교육 / 5권
저자명 : 전소이삼자 (田沼二三子)

한국어 초록

이 책의 저자 森崎和江은 지금 福岡에서 저작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 원점이 되었던 조선(한국)에서의 17년간의 생활 중, 그에게 있어서 아버지는 어떤 모습으로 비치고 있었던가가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나름대로 자기의 교육이념을 갖고 살려고 했었지만, 현실은 앞뒤에서 모두 위협을 받는 상태였다. 그러나, 그러한 중에서도 그는 최선을 다해 생활했다. 국가를 초월한 인간상호간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했던 것이다. 그리고, 딸 和江와 함께, 식민지라는 이름을 빌린 타민족에 대한 침해를, 양 민족의 새로운 시대로 향한 출발점으로 삼고자, 그러한 속에서의 인권을 찾아보려고 했던 것이다. 과연, 그러한 노력이 그가 생각한 대로 이루어졌던가는 필자가 지금 판단해서 결론을 내리기에는 너무 이를 뿐만 아니라, 힘든 문제라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한국학술정보(주)는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생성하여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합니다.

본 학술논문은 한국학술정보(주)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경주は 모の 호び성 - わが 원향 - 삼기화강への 접근 (2) - ( 慶州は母の呼び聲 - わが原鄕 - 森崎和江への接近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