史(사)루마블(보드게임으로 배우는 한국사)

저작시기 2014.01 |등록일 2016.04.06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교육공학회 학술대회발표자료집 / 2014권 / 1호
저자명 : 강지인 , 곽찬 , 김현배 , 박성문 , 장혜원 , 허재성

없음

한국어 초록

‘史루마블’은 수능에서 한국사를 택하고 근현대사의 기본 개념을 학습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며, 근현대사를 보드게임을 통해 쉽고 재밌게 복습 및 학습 해보자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총 2차시 분량이고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학습자 간의 학습 수준의 차이를 고려하여 난이도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학문 간의 창의적인 통합 및 융합 교육이 중시되는 추세에 따라 우리나라 역사를 각 사건과 관련된 지리 및 문학작품과 연계하여 학습하도록 하는 전략을 수립하였다.‘史루마블’은 근현대사의 내용을 ‘문제카드(Question)’ 형식으로 제작하였고 학생들의 실력수준을 고려하여, 본 문제 이외에 보너스 문제(심화)를 같은 면에 함께 제작함으로써 심도 있게 사건을 다룰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게임 판에 연대표와 지도를 동시에 포함하여 지리와 시대순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건과 관련된 문학 작품도 문제로 포함함으로써 근현대사를 단편적으로 보지 않고 다른 학문과 연계하여 다학문적으로 이해하도록 하였다는 점에서 기존 학습 자료와 차별성을 가진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본 학술논문은 한국학술정보(주)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史(사)루마블(보드게임으로 배우는 한국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