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취미와예술 202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분석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reportbest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9.21
최종 저작일
2022.09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취미와예술 자료 85건
공통
*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

더보기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1.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과제에 맞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2.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이 아직 코로나에 영향으로 지금 현재에도 받고 있다는 측면에서 쓴 과제입니다.
3.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공통교양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로나 19의 확산과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
1) 온라인 취미생활
2) 집콕 취미생활
2.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1) 메타버스를 통한 취미생활의 확산
2) 코쿤(누에고치)족의 확산
3) 해외여행을 대체할 수 있는 국내여행 확대
3. 취미생활이 여전히 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 론

코로나19로 중단된 일상이 점차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를 분석해 보는 문제이다. 분석 과정에서는 현재의 취미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로 돌아왔는지, 아니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변경된 취미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그리고 영향을 받았다면 어떤 영향을 받는지 집중 분석한다. 코로나19가 발생하고 전 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하고 수많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그리고 2022년 현재까지도 우리나라에서 하루에 10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연일 발생하고 있다. 처음 코로나19가 발생하고 전염병 관리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데, 사적 모임의 인원을 제한하고 재택근무를 하도록 권고하는 등으로 방역 조치를 시행했었다. 이러한 사회적 거리 두기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는데, 외부 활동에 대한 제한이 발생하면서 집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났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온라인 쇼핑 및 배달 문화를 더욱 확산시켰고, 모든 생활을 집안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지기 시작하였다. 취미생활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적용되었는데, 온라인을 통하여 취미를 즐기고 집 밖이 아닌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그런데 최근에는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점차 일상으로 되돌아가려는 분위기가 보이고 있다. 그러면 취미와 예술 문제에서 나타나는 것과 같이 코로나19로 변화했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아니면 여전히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은 우리 취미생활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공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본 론

1. 코로나 19의 확산과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

1) 온라인 취미생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는 실내 클래스 및 실내 체육시설 이용에 대한 제약이 발생하였다. 이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취미활동을 점차 온라인을 통하여 이용하기 시작하였다.

참고 자료

문성희, 민수홍, 백영경, 백웅재, 설혜심, 유영희, 장일, 정준영, 허진 『취미와예술』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김무연기자 “이베이코리아, 올해 쇼핑 키워드 코쿤(COCOON) 선정” 이데일리, 2020.12.13.
박영덕 기자 “ 콧대높은 구찌 루이비통 버버리 몰려가는 이 곳은?” 매일경제, 2021.05.23.
오세성기자 “국민 77.6% 1차 접종 마쳐... 18세 이상 1차 접종률은 90.3%” 한국일보, 2021.10.08.
장주영기자 “‘코로나19특수’ 효과 본 넷플릭스... 이용자 64.2% 증가” 중앙일보, 2021.02.15.
팽동현기자 “코로나 이후 전세계 모바일게임 지출 40%↑... ‘한국, 4번째로 돈 많이 써” MoneyS, 2021.06.18
reportbest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취미와예술 202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분석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