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획제작) 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
- 최초 등록일
- 2022.07.14
- 최종 저작일
- 2022.07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교과목명: 영화기획제작
<과제명> 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 (30점)
목차
1. 기획서
2. 시놉시스
본문내용
1. 기획서
1) 제목 : 혼자 살겠습니다.
2) 장르 : 가족 힐링 영화
3) 기획의도
요즘 젊은이들의 생각은 예전과 다르다. 청년 세대를 뜻하는 여러 신조어들도 생겼다. N포 세대나 욜로족, MZ 세대 등등 각자 다양한 뜻을 가진 단어들로 청년들의 삶을 보여준다. 예전에는 기껏해야 오렌지족, X세대가 전부였으며 이런 단어들은 이제 귀여울 정도다.
독신주의라 불리던 것도 이제는 비혼 주의라고 불린다. 아예 결혼을 인생에서 빼겠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기성세대는 이런 말을 들으면 깜짝 놀란다. 옛날에는 절대 상상하지 못했던 생각이며 왜 굳이?라는 생각부터 든다. 물론 평생 같이 할 배우자가 생긴다는 것은 때론 괴로울 때도 있지만, 가정을 꾸린다는 기쁨을 너무 무시하는 듯 한 느낌도 든다. 저들끼리는 이해할 수 있을지 몰라도 나이 든 사람으로서는 절대 이해 못한다.
그러다가도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는 집값과 애를 키우는데 드는 비용, 결혼 비용, 물가 상승을 보면 이해가 되기도 한다. 굳이 주변에서 힘든 환경이 아니더라도 고달픈 게 인생인데 온 사회가 나서서 고통을 주니 정말 중요한 가치를 몰라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이해가 가더라도 막상 진짜 내게 닥친 이야기라면 말이 달라지는 게 사람이다. 그래서 퇴직을 앞둔 아버지와 혼기가 찼음에도 결혼 생각이라곤 전혀 없으면서 자신을 비혼 주의자라 일컫는 딸과의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4) 작품의 가치성 (만들어져야 하는 이유와 현 시대 어필 근거)
비혼주의와 새로운 가족 형태와 관련된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10년 뒤쯤에는 싱글인 30대들도 아주 많을 거라는 기사도 많다. 그만큼 우리 사회에 이제 비혼 주의는 그다지 놀라울 일이 아니긴 하다. 그렇지만 우리 주변에 우리 아이는 결혼 안 한 대, 라는 말을 웃으면서 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물론 어린 자식이야 그저 귀엽기만 하다만, 혼기가 찼음에도 그런 말을 진지하게 하면 좋아할 부모는 찾기 쉽지 않다.
참고 자료
[MZ세대가 쓴 MZ세대 사용법] 해체주의 MZ세대 “우리에게 출산율을 묻지 마!”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663100013&ctcd=C02
30대 미혼 절반 이상 캥거루족... 비혼주의도 증가세
http://www.chungnam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3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