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보건교육, 공통+선택형)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3.20
최종 저작일
2022.03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보건환경학과, 간호학과 학년 4학년
과목명 보건교육 자료 20건
B형
※ 다음 공통문항 1과 2에 대하여 답안을 모두 기술하시오(각 10점).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

더보기

소개글

(보건교육, 공통+선택형)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기술하였습니다.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였습니다.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 다양한 건강의 정의
2. 현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본인의 견해 포함)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1.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의 개념
1) 보건교육
2) 예방
3) 건강보호
2. 타나힐의 건강증진영역(7가지)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시오.
1.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1) 지각된 민감성
2) 지각된 심각성
3) 지각된 유익성
4) 지각된 장애성
5) 행동의 계기
6) 자기효능
2.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건강의 개념은 시대적 배경과 요구에 따라 변화되어왔다. 19세기 이전까지는 신체개념이며, 19세기 건강에 대한 정의는 심신개념이며, 20세기에서 건강개념은 생활개념으로 변화해 욌다. 즉, 건강의 개념이 19세기 이전까지는 건강한 몸이 자가 사회를 지배하는 수단이 되는 신체개념이 주를 이루었으며, 이후 19세기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심신개념이 뒤를 이었으며, 20세기 중반부터는 일상적인 생활(일, 운동, 식사, 휴식, 수면 등)을 영위하는 데 아무런 지장이나 고통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 생활개념으로 바뀌게 되었다. 그 후 세계보건기구에서 건강의 정의에 영적인 개념을 추가하게 되어 “질병이나 결손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으로 안녕한 상태를 말한다.”라고 정의했다. 그리고 건강증진은 건강한 삶을 사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건강이란 삶의 목적이 아닌 일상생활을 위한 자원이며, 건강증진은 사람들을 자신의 건강에 대하여 통제력을 증가시키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가지도록 하는 과정이다. 즉, 건강증진은 사람들에게 건강에 대한 권리를 증가시켜 건강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리의 능력을 높이고 자신의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게 하는 과정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고,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고,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2019).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2019) 보건교육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 정혜선, 박영임(2007), 건강증진이론과 적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원
유태균, 유혜라 역(2012).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배상수(2016). 건강증진의 이론과 접근방법, 계축문화사
전국대학보건학교육협의회(2018). 보건교육사를 위한 보건교육방법론. 한미의학

자료후기(1)

*동*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보건교육, 공통+선택형) 공통문항 1. 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공통문항 2.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선택문항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