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방송통신대 여성교육론 기말시험)레빈슨이 구분한 바에 따라 성인 전기를 연령에 따라 네 시기로 구분하고, 그 명칭을 쓰시오 3?1운동 여성비밀단체 여성들의 앎의 방식

행복하세요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0.29
최종 저작일
2020.10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목차

Ⅰ. 다음에 답하시오. (각 5점 총 25점)
1. 레빈슨이 구분한 바에 따라 성인 전기를 연령에 따라 네 시기로 구분하고, 그 명칭을 쓰시오.
2. 3?1운동 이후에는 많은 여성비밀단체들이 조직되어 군자금 모금, 국내통신 및 연락관계 등을 맡아 상해 임시정부를 적극 후원하게 되었다. 이때 형성된 여성단체들 가운데 두 가지 이상을 쓰시오.
3. 벨렌키 등은 여성들의 앎의 방식이 남성들과 다르다고 보면서 다섯 단계로 제시하였다. 그 내용을 쓰시오
①침묵 ②각인된 앎의 방식 ③주관적 앎의 방식 ④절차적 앎의 방식 ⑤구성적 앎의 방식
4. 성 역할획득과정을 콜버그는 인지발달이론의 차원에서 세단계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 무엇인가?
5. 페미니즘의 교육에 대한 다양한 관점은 대략 세 유형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가장 최근의 조망방식이 교육을 문화형성의 관점에서 조망한다면, 자유주의적 관점에 기초한 입장에서는 교육을 ( )(으)로 보며, 맑시즘에서는 ( )(으)로 본다.

Ⅱ. 다음을 서술하시오. (45점)
1. 교재 여성교육론의 각 장(혹은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자신에게 의미있는 문단(강의 내용)을 1문단씩 뽑아 쓰고(8개 문단: 교재의 8개장 혹은 15주차 강의 가운데 8강선정) 이 문단을 선정한 이유를 쓰시오(A4 3-4매 가량, 25점).
①제1장 삶과 교육, 여성교육 ②제2장 페미니즘이론과 페미니즘 교육론 ③제3장 성별정체성의 형성과 계기 ④제4장 젠더의 출발점, 가족 ⑤제5장 전통적 여성교육의 흐름 ⑥제6장 근대의 여성교육 ⑦제7장 학습자로서의 여성 ⑧제8장 페미니스트 페다고지: 여성을 주체화하는 교수법
2. 여성교육론 교과를 통해 자신의 기존의 관점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혹은 없었는지)에 대하여 쓰시오.(20점)

본문내용

1. 레빈슨이 구분한 바에 따라 성인 전기를 연령에 따라 네 시기로 구분하고, 그 명칭을 쓰시오.
성인 전기 전환기(17~22세), 성인 전기 입문기(22~28세), 30대 전환기(28~33세), 성인 전기 완결기(33~44세)

2. 3?1운동 이후에는 많은 여성비밀단체들이 조직되어 군자금 모금, 국내통신 및 연락관계 등을 맡아 상해 임시정부를 적극 후원하게 되었다. 이때 형성된 여성단체들 가운데 두 가지 이상을 쓰시오.
혈성단애국부인회 : 1919년 서울에서 조직되었던 여성독립운동단체로 정신여학교 동창인 장선희·이정숙·오현주·오현관·이성완 등이 중심이 되어 3·1운동으로 수감된 민족지도자들의 사식 차입과 그 가족들의 생활 구제를 위하여 3·1운동 후 조직되었다. 1919년 4월경에는 임시정부와 긴밀히 연락하며 항일운동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4월에는 최숙자·김희옥의 대조선독립애국부인회와 독립운동에 뜻을 같이 하고 통합 작업을 거쳐 6월에 대한민국애국부인회로 조직되었다.

대한민국애국부인회: 대한민국애국부인회로 재조직되면서 군자금 모금과 송달을 위한 재무부장·재무주임의 직 외에 적십자부장과 결사부장을 두어 항일독립전쟁의 의지를 명확히 했다. 서울·대구·부산·흥수원·재령·진남포·원산·기장·영천·진주·청주·전주·군산·황주·평양 등에 지부를 설치하고, 각 지부에 결사대를 두었다. 활동 1∼2개월만에 약 6,000원이라는 거액의 군자금을 모아 임시정부에 보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대한애국부인회 : 평양 중심의 대한애국부인회는 평양장로교계 부인회와 감리교계 부인회가 각기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지원하던 중 임시정부의 권유에 따라 연합하여 평양에 연합회 본부를, 지방에는 지회를 두고 조직된 것이다.(1919년 11월)

3. 벨렌키 등은 여성들의 앎의 방식이 남성들과 다르다고 보면서 다섯 단계로 제시하였다. 그 내용을 쓰시오.
여성들이 세계를 이해하고 인식하는 과정이 남성과는 다르다는 문제의식 하에서 보면 여성의 앎에는 다음의 다섯 가지 방식들이 있다.

참고 자료

정민승, 유현옥(2018). 여성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자료후기(4)

행복하세요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자료요청 환영합니다.
(방송통신대, 공학/기술, 파이썬 등 코딩, 독후감 전문)

행복하세요~
전문분야
방송통신대, 공학/기술, 프로그램소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방송통신대 여성교육론 기말시험)레빈슨이 구분한 바에 따라 성인 전기를 연령에 따라 네 시기로 구분하고, 그 명칭을 쓰시오 3?1운동 여성비밀단체 여성들의 앎의 방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