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정보통신망 ) 다음 5개의 주제 중, 관심있는 주제 1가지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

ReportRe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7.13
최종 저작일
2020.07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700원4,465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컴퓨터과학과 학년 4학년
과목명 정보통신망 자료 13건
공통
다음 5개의 주제 중, 관심있는 주제 1가지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
(단, 표절 절대금지)

1. Software-Defined Networking(SDN)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2. Cloud Computing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3. Edge Computing에 관하여 서...

더보기

소개글

"정보통신망 ) 다음 5개의 주제 중, 관심있는 주제 1가지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Cloud Computing의 정의 및 필요성
2. Cloud Computing의 장점 및 문제점
3. Cloud Computing의 최근 경향과 활용 사례
4. Cloud Computing과 정보통신망
5. 관련성 및 현재 우리가 활용 가능한 정보통신망 기술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매일 발전해나가는 정보화 시대. 우리는 나날이 성장하는 기술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많은 과학 기술 중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무엇인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금방 머릿속에 떠올린다. 그리고 네이버 클라우드 등의 서비스를 우리가 익숙하게 이용한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래서 이제는 우리에게 당연히 필요한 존재가 되어버렸고, 일상의 일부가 되었다. 다음에 설명하는 것은 우리에게 익숙한 Cloud와 관련된 것이며, 이것과 정보통신망과의 관계 및 앞으로의 활용에 대하여 설명하겠다.

Ⅱ 본론
1. Cloud Computing의 정의 및 필요성
➀ 개념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IT리소스(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과 같은 IT기반 자원)와 어플리케이션을 즉시 제공 및 공급하는 방식이다.
대상에 따라서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일반 사용자 대상의 퍼블릭, 내부 사용자 대상의 프라이빗이다. 퍼블릭의 대표 플랫폼으로는 AWS, Azure, GCP이며, 프라이빗의 대표 플랫폼으로는 Openstack, Cloudstack이 있다. 보통은 이 두 가지를 조합해서 하이브리드 형태로 이용하는 것이 최근 활용되고 있다. 외부 고객, 내부 직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하여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폐쇄형 클라우드(Private cloud) : 이 클라우드의 경우, 공개적인 형태가 아니라 조직 내에서만 운영되는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쳐의 하나, 내부적 또는 서드파티에 의하여 관리를 받거나 내외부적으로 호스팅 된다. 이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맡게 되는 경우, 어느 정도 수준의 비즈니스 환경 가상화가 필요하기도 하며, 기존 자원에 관한 결정 사항들을 다시 평가할 필요가 있다.
- 공개형 클라우드(Public cloud) : 말 그대로 공개적인 이용을 위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연결된 클라우드. 공개형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는 무료인 경우도 있다.

참고 자료

Peter Mell and Timothy Grance (September 2011). 《The NIST Definition of Cloud Computing》 (기술 보고서).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U.S. Department of Commerce. doi:10.6028/NIST.SP.800-145. Special publication 800-145.
Rouse, Margaret. “What is public cloud?”. Definition from Whatis.com. 2014년 10월 12일
“Defining 'Cloud Services' and "Cloud Computing"”. IDC. 2008년 9월 23일. 2010년 7월 2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0년 8월 22일에 확인.- Smith, David Mitchell. “Hype Cycle for Cloud Computing, 2013”. Gartner. 2014년 7월 3일에 확인.
“The evolution of Cloud Computing”. 2017년 3월 2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4월 22일에 확인.
“Microsoft Says to Spend 90% of R&D on Cloud Strategy”. 2013년 10월 1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4월 22일에 확인.
Attardi, Jim. “Cloud Technology and Its Implication for Quality Service”. 2015년 7월 27일에 확인.
정보통신용어사전(2008) 윤승은, 일진사
헤럴드 경제, NBP, 금융권 최초 고객 개인정보 클라우드로 이전
국립중앙과학관 – 빅데이터, 국립중앙과학관
ReportRed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정보통신망 ) 다음 5개의 주제 중, 관심있는 주제 1가지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