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상해 독립운동유적지 탐방(중국근대문화탐방)

석사수료자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3.25
최종 저작일
2020.03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과제정보

학과 국어국문학과, 중어중문학과, 관광학과 학년 1학년
과목명 중국문화산책 자료 4건
공통
중국의 근현대(1840∼현재) 문화유산을 학습하기 위한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이에 적합한 도시 또는 지역을 선택하여 구체적인 방문/견학 장소를 중심으로 기획안을 작성해보세요. 기획안에는 그 도시가 중국 ...

더보기

소개글

우리나라의 시작이 상해임시정부라고 믿는 사람이라면, 알아야 할 상해 독립운동유적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상해의 근대역사
1) 상해를 택한 이유
2) 문화유산 탐방
(1)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
(2) 안공근 고택
(3) 중국 기독교 청년회관
(4) 모이당
(5) 윤봉길 의사 기념관
(6) 만국공묘
(7) 대한민국 임시정부요인거주지

III.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다소 반중적인 노선을 걸으며, 중국과의 큰 외교마찰까지 겪었던 박근혜 정권이 세월호 참사,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무너지면서 중국에 대한 관심도가 이전에 비해 많이 올라가고 있다. 또한 문재인 정권이 다소 친중적인 노선을 잡고, 우리나라가 임시정부의 맥을 이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선포함에 따라 중국에 존재하는 독립운동유적에 관심도가 크게 늘어났다. 독립운동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늘어나자, 상업계에서도 이에 맞춰 암살(2015, 1270만), 밀정(2016, 750만), 박열(2017, 235만), 말모이(2019, 286), 봉오동 전투(2019, 478만)가 개봉하였다. 필자는 우리나라가 임시정부의 정통성을 이었다고 믿는 사람 중에 하나로서, 평소에 독립운동에 대한 관심이 지대했고, 위에 개봉한 영화를 전부 다 보았다. 영화에서 나타난 독립운동가들이 거주했던 곳, 활동했던 곳에 대해 궁금했지만 바쁜 일상 속에 치여 찾아보지를 못했다. 중국 근대문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지금, 우리나라 임시정부가 처음 만들어진 상하이의 독립운동유적에 대해서 조사하고 정리해보려고 한다.

참고 자료

2019, 양윤모,『백범일지』.
2019, 박은식,『한국독립운동지혈사』.
YTN NES, tvN 인사이트, KBS역사저널 그날, 여행에미치다-Travelholic, 중국독립운동유적지 홍보단(www.youtube.com)
석사수료자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방송통신대, 인문/어학, 사회과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방송통신대학교/상해 독립운동유적지 탐방(중국근대문화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