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취미와예술2C) 교재 4장 취미로서의여행관광의 내용참조하면서 자신이 가장 최근다녀온 관광-태국관광-을 상기해 보고 구관광과 신관광 중 어느쪽에 더 가까운지 분석해 보시오0K

*용(오이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8.25
최종 저작일
2019.08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취미와예술 자료 18건
A형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러 방송사에서 많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 감상하신 후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을 참조하시면서 이들 여행 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이 구관...

더보기

소개글

취미와예술2C) 교재 4장 취미로서의여행관광의 내용참조하면서 자신이 가장 최근다녀온 관광-태국관광-을 상기해 보고 구관광과 신관광 중 어느쪽에 더 가까운지 분석해 보시오0K

문화교양학과 취미와예술2BC

교재 4장 취미로서의 여행관광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자신이 가장 최근에 다녀온 관광을 상기해 보고, 그것이 구관광과 신관광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런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자신이 가장 최근에 다녀온 관광-태국관광-을 상기
2. 그것이 구관광과 신관광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1) 구관광
2) 신관광의 의미
3) 구관광과 신관광의 특징 비교
4) 태국관광은 구관광
5. 왜 그런지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자.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사람에게 관광은 사람에게 힐링이 되도록 하며 그동안 바쁜 일생 중에 자신을 되돌라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으며, 건강회복과 마음의 여유를 갖게 해 주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우리의 관광산업은 서비스 면에서는 불친절로, 비용 면에서는 높은 물가수준으로 그리고 관광 상품면에서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의 부족으로 경쟁 국가들에 비해 경쟁력이 뒤지고 있다. 즉 보고 즐길 거리는 적은데 높은 물가와 교통 혼잡, 불친절로 외국인들이 발길을 돌리고 있으며 이에 따른 적자는 매년 늘어만 가고 있는 것이다. 관광은 21c 중요한 미래산업이며, 흔히들 굴뚝없는 산업이라고 부른다. 필자는 평상시에 한민족의 전통양식인 한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관광은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런 면에서 새롭게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관광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여행의 좋은 영향으로 인하여 요즘은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각국 간에 왕래가 빈번해 지고 있어 관광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다. 특히 중국과 러시아는 한국에 매우 가까운 나라로 인식되고 있다.
중국과 우리나라의 경우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로 해외 무역국 1위국가로 서로 간에 왕래가 빈번하여 중국어 열풍이 일고 있다. 90년대 일본어 열풍과는 대조적인 현상이다. 또한 최근에 중국 관광객이 우리나라에 엄청나게 들어오고 있어, 한국의 상권을 먹여 살릴 수 있을 정도로 매우 큰 고객으로 성장하고 있다. 위와 같이 중국관광객을 포함하여 외국 관광객도 한류열풍을 타고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맞추어 한국에서도 외국관광의 열풍이 일고 있어 갈수록 그 숫자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필자는 최근 3박4일로 태국관관을 다녀오게 되었다. 요즘은 관광산업이 활성화 되어 서비스 투어리즘으로 바뀌는 경향이 있다.

참고 자료

금기용(2014). 성공적인 관광 스토리텔링 사업을 위한 정책제언. 정책리포트.
김정락 외, [취미와 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1.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1995, p.95.
김성혁 외(2008). 라이프스타일과 관광동기, 관광행동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박주연(2005). 텔레비전 리얼리티 프로그램. 한국언론재단.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1999.
오성수(2003). 그린투어리즘 활성화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후기(1)

*용(오이례*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사회과학분야
인문분야 전문 연구요
2015년
정치외교학 박사취득요
전문분야
논문, 사회과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취미와예술2C) 교재 4장 취미로서의여행관광의 내용참조하면서 자신이 가장 최근다녀온 관광-태국관광-을 상기해 보고 구관광과 신관광 중 어느쪽에 더 가까운지 분석해 보시오0K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