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 사물인터넷에 대해 정의하고, 3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요소 기술에 기술하고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을 결론으로 작성0K

*용(오이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8.03.21
최종 저작일
2018.03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컴퓨터과학과 학년 1학년
과목명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자료 9건
공통
현재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서 제4차 산업혁명 및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많은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더보기

소개글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 사물인터넷에 대해 정의하고, 3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요소 기술에 기술하고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을 결론으로 작성0K

컴퓨터과학과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

- 현재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서 제4차 산업혁명 및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많은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사물인터넷을 정의하고 사물인터넷을 구성하는 요소기술에 대해서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사물인터넷을 통해 제공될 수 있는 미래의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이야기식으로 기술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사물인터넷과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학생의 생각을 결론으로 작성하십시오. 1) 서론 : 사물인터넷에 대해 정의하고, 3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요소 기술에 기술하십시오. 2) 본론 :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의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기술하십시오. 3) 결론 : 마지막으로 사물인터넷과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을 결론으로 작성하시오.

<시나리오 예>
A씨는 오늘 출근하는 날이다. 예전에는 일주일에 5일, 9시간씩 근무했지만 최근 몇 년 전부터 출근하는 날 수도, 근무시간도 줄어들었다.
저 멀리 A씨가 현관문을 열려하자, A씨의 차가 자동으로 시동이 걸린다. 현관문 센서가 A씨를 인식하고 [오전 8시 + 평일] 등과 같은 상황정보를 이용하여 출근한다고 예측한 결과이다. 회사에 출근하기 위해 자동차를 타면, 자동차 좌석에 설치된 여러 가지 센서가 A씨의 건강 상태를 체크한다. 이렇게 매일 체크되는 건강 상태 정보는 자동으로 축적되고, 매주 주말에 A씨의 주치의에게 보내진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사물인터넷에 대해 정의하고, 3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요소 기술에 기술하십시오.
1) 사물인터넷의 정의
2) 3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요소기술
(1) 센싱기술
(2) 유무선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
(3) IoT서비스 인터페이스 기술
2.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의 일상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기술하십시오.
3. 마지막으로 사물인터넷과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을 결론으로 작성하시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지금은 제4차산업혁명이 본격화 되고 있다. 그럼 흐름에 맞춰 우리사회에서는 사물인터넷, 유비쿼터스란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실지로 우리사회에 유비쿼터스(Ubiquitous) 시대가 도래 하였다. 전처럼 MP3를 목에 메거나 소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 MP3를 입고 다니면서 음악을 감상하고, TV를 보면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꿈의 시대’가 온 것이다. 이제 인터넷 물결은 과거 한 때의 유행으로 전락하고 있다.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라는 뜻의 유비쿼터스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며 전 세계에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10여년 전만해도 인터넷이라는 용어는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었으나, 이제 세상은 인터넷을 제외하고는 대화조차 나누기가 어색할 정도로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쇼핑이나, 메일, 메신저, 음악과 영화 감상 등을 즐기는 것은, 이제 그냥 흔한 일상이 된 것이다.
유비쿼터스란 우리가 쉽게 접하는 것으로 방송에서 자주 쓰이고 있다. 유비쿼터스는 농업 혁명, 산업화 혁명 그리고 정보 통신 혁명에 이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말하고 있고, 유비쿼터스는 단순히 혁신 기술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모든 현실 공간의 사물(object)과 가상 공간이 하나로 어울러져 조화를 이루는 그러한 혁명을 뜻한다. 이러한 사물인터넷 기능은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인간의 삶을 보다 더 풍요롭게 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서 제4차 산업혁명 및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많은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사물인터넷을 정의하고 사물인터넷을 구성하는 요소기술에 대해서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사물인터넷을 통해 제공될 수 있는 미래의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이야기식으로 기술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사물인터넷과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학생의 생각을 결론으로 작성하십시오. 1) 서론 : 사물인터넷에 대해 정의하고, 3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요소 기술에 기술하십시오. 2) 본론 :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의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기술하십시오. 3) 결론 : 마지막으로 사물인터넷과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을 결론으로 작성하기로 하겠다.

참고 자료

김분태, 최수형(2004),『유비쿼터스 경영기획』, 대명.
김형수, 구지희, 나준엽, u-city 최신 여건 및 효율적 추진방향,
강성욱, 이성호, 유헬스(u-Health)의 경제적 효과와 성장전략,
조위덕, 이경전, 이호근 외 3명(2006), 『유비쿼터스 패러다임과 U-소사이어티』, jinhan M&B.
안중호, 문재웅(2007), - 기술동향 및 활용사례를 중심으로,『유비쿼터스 사회의 이해』, 집문당.
정주희, 2014, 주간동아, 세상에 하나뿐인…‘셀프웨딩’ 뜬다
마화텅 & 장샤오펑(2016.). Internet+. 강영희 & 김근정 옮김(2016.). 『인터넷 플러스 혁명』. 서울: 비즈니스북스.
- 사물인터넷으로 발전하는, 유비쿼터스 개론, 양순옥, 김성석, 정광식 저 생능출판사
*용(오이례*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사회과학분야
인문분야 전문 연구요
2015년
정치외교학 박사취득요
전문분야
논문, 사회과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 사물인터넷에 대해 정의하고, 3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요소 기술에 기술하고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을 결론으로 작성0K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