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세계의역사) 트럼프당선 이후의 한미관계를 설정함에 있어 한국이 선택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과 그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트럼프당선이후한미관계

*남*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4.03
최종 저작일
2017.04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세계의역사 자료 61건
공통
트럼프 당선 이후의 한미 관계를 설정함에 있어, 한국이 선택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과 그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되, 다음의 사항들을 유념하시오.

소개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2017년 1학기 세계의역사 1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1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 트럼프 당선 이후의 한미 관계를 설정함에 있어, 한국이 선택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과 그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되, 다음의 사항들을 유념하시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1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학년, 세계의역사,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알아보기
2. 한미관계의 어제와 오늘
3. 미국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변화
4. 트럼프의 동아시아 및 한반도 정책
5. 트럼프 당선 이후의 한미 관계를 설정함에 있어, 한국이 선택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
6. 트럼프 당선 이후의 한미 관계를 설정함에 있어,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트럼프 당선 이후의 한미 관계를 설정함에 있어, 한국이 선택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과 그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되, 다음의 사항들을 유념하시오.
예상을 뒤엎고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우리나라는 한미관계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촉각을 곤두세우게 되었다. 세계화와 시장 개방에 대한 노동자들의 거부감을 등에 업고 대통령에 당선된 트럼프는 후보 시절부터 우리나라와의 한미FTA 재협상, 방위비 분담 증액, 주한미군 철수 등과 같은 주장을 펼쳐왔다. 이와 같은 주장들을 실행에 옮길지는 불투명하지만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너무 비관할 필요도, 낙관할 필요도 없다. 우리나라가 미국과 오랜 기간 동안 미국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양국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우리나라가 미국을 필요로 했던 것 이상으로 미국 또한 우리나라를 필요로 했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중국의 경제력과 군사력이 미국을 위협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는 미국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우방국이다. 이처럼 한미관계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여전히 유효한 상황이기 때문에 주요 현안들을 미국과 잘 협의하고 조율한다면 한미관계는 공고히 유지되고 오히려 발전할 수도 있다.

Ⅱ. 본론
1.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알아보기
트럼프는 1946년 6월 14일 뉴욕 주 뉴욕 시 퀸스에서 태어났다. 트럼프 집안은 독일 서남부 카를슈타트 출신인 할아버지 프리드리히 드룸프가 16세 때인 1885년 미국에 이민 오면서 트럼프 일가를 이뤘다. 아버지는 프레드 트럼프이고 어머니는 메리 애니였는데, 이들 부부는 1936년에 결혼했다. 도널드는 3남 2녀 중 차남으로, 1946년 6월 14일 출생하였다. 트럼프가 13살 때 학교에서 음악 교사를 폭행하는 문제를 일으키자, 그의 부모는 트럼프를 규율이 엄격한 뉴욕군사학교로 보냈다.

참고 자료

송정렬, 블랙록 "트럼프 보호무역 우려, 실제와 괴리...한국경제 리스크 높다", 머니투데이, 2017.03.31일자.
김기천, "70년대 한국에 답 있다" 美 보호무역 뚫을 비책, 조선일보, 2017.04.02일자.
이진명, 나현준, 美USTR "한미FTA는 윈-윈"…`트럼프 표적` 벗어날까, 매일경제, 2017.04.02일자.
배리 아이켄그린, "트럼프, 경제공약 지키기 쉽지 않다", 한국경제, 2017.03.15일자.
신길수,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의 등장은 새로운 국제관계의 서막인가, 경기일보, 2017.02.21일자.
최일권, 트럼프-시진핑 첫 정상회담…북핵·사드 협상 수위는?, 아시아경제, 2017.03.31일자.
조용성, 이번주 트럼프-시진핑 운명의 대충돌, 아주경제, 2017.04.02일자.

"세계의역사" 과목 최신 자료

*남*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세계의역사) 트럼프당선 이후의 한미관계를 설정함에 있어 한국이 선택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과 그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트럼프당선이후한미관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