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총 3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Oliver Cromwell, the Chartist Movement, British East India Company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올리버크롬웰,차티스트운동,영국동인도회사)

Reportgroup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3.11
최종 저작일
2017.03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영어영문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학년 3학년
과목명 영어권국가의이해 자료 2건
B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총 3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Oliver Cromwell
b) the Chartist Movement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소개글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총 3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a) Oliver Cromwell, b) the Chartist Movement,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세 가지 항목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중간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 론 – 영어권국가의이해

Ⅱ. 본 론
1. 올리버 크롬웰 (Oliver Cromwell)
1) 올리버 크롬웰의 일생
2) 청교도 혁명
3) 크롬웰의 혁명
4) 크롬웰의 혁명의 결과
2. 차티스트 운동 (the Chartist Movement)
1) 차티스트 운동이란?
2) 시대의 특징
3) 차티스트 운동의 경과
3. 영국 동인도 회사 (British East India Company)
1) 영국의 동인도 회사 설립의 배경
2) 동인도 회사의 성격과 활동
3) 영국 동인도 회사의 폐지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 영어권국가의 이해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과제에 대해서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영어권 국가가 형성되어 온 역사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일 것이다. 특히 과제에서 제시된 Oliver Cromwell, the Chartist Movement, British East India Company – 올리버 크롬웰, 차티스트 운동, 영국 동인도 회사 – 는 영어권국가를 이해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정보가 될 것이다. 본 글에서는 영국의 최초의 시민혁명이라 할 수 있는 청교도 혁명을 통한 영국의 변화 안에서 주목할 만한 인물 올리버 크롬웰(Oliver Cromwell)과 현대 민주주의 기반을 세운 차티스트 운동(the Chartist Movement), 그리고 영국 동인도 회사(British East India Company)에 대해서 살펴보고 각 사건들이 영어권 국가의 역사에 끼친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올리버 크롬웰 (Oliver Cromwell)
1) 올리버 크롬웰의 일생
올리버 크롬웰은 영국 동부의 켐브리지셔 주 헌팅턴의 청교도이자 젠트리 계급의 지주의 집에서 태어났다. 케임브리지의 시드니 서식스 칼리지에서 공부를 하였는데, 이 시에 청교도주의로 부터 많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그 뒤 런던의 링컨즈인에서 법률 공부를 하였고, 1620년 엘리자베스 부처와 결혼하여 슬하에 5남 4녀를 낳았으며, 1628년 하원 의원이 되었다. 1653년에는 통치 장전을 제정하여 초대 호국경1(Lord Protector)의 자리에 올랐으며, 후에 국왕의 자리까지 넘보았으나 1658년 인플루엔자로 추정되는 병으로 사망하였다. 그가 사망한 후에는 호국경의 권력이 그의 아들 리처드 크롬웰에게 넘어갔으나, 장로파가 1660년에 찰스 2세를 국왕으로 맞이하면서 왕정복고가 일어나게 되었다.

2) 청교도 혁명
청교도 혁명은 잉글랜드 내전으로, 잉글랜드 왕국의 왕당파와 의회파 간에 일어났던 내전으로 총 세 번의 내전이 일어났다.

참고 자료

김보원, 신현택 2016 『영어권국가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게리 윌스 1999 『시대를 움직인 16인의 리더』 작가정신
박지향 2012 『클래식 영국사』 김영사
신승현 2012 『청교도 혁명과 명예혁명』 주니어김영사
주연종 2012 『영국혁명과 올리버 크롬웰』 한국학술정보
박동천 “올리버 크롬웰과 자유주의” 정치사상연구 (2000), p 195-220
주연종 “영국혁명과 올리버 크롬웰의 상관성 고찰 : 그의 신앙관을 중심으로” 2010 학위논문 박사 총신대학교 (2010)
유, 야난 <영국 동인도회사의 중·영 무역에서의 사상의 역할> 부산대학교,[2012] [국내석사]
조길태 <친디아 인사이드 : 인도와 영국 동인도회사 3 -토착 면직물산업의 붕괴-> 포스코경영연구소 Journal CHINDIA Plus Date 2009 Volume 40 Issue 0 Pages 58-59
조길태 <친디아 인사이드 : 인도와 영국 동인도회사2 –수탈 행태-> 포스코경영연구소 Journal CHINDIA Plus Date 2009 Volume 39 Issue 0 Pages 54-55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Reportgroup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총 3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Oliver Cromwell, the Chartist Movement, British East India Company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올리버크롬웰,차티스트운동,영국동인도회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