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국제브랜드관리2A)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있는지 조사하고 이를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방안있는지 예를들어 설명하시오

*용(오이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10.06
최종 저작일
2016.10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무역학과 국제브랜드관리2A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유의사항 1.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지각된 품질,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충성도 등 브랜드 가치(자산)를 구성하는 개념을 적용하면 가산점을 부여함.
유의사항 2. 참고문헌과 각주를 밝히지 않으면 감점 처리함.
다만, 본인 의견일 경우 이를 밝히면 감점하지 않음.
유의사항 3. 객관적 데이터(수치나 통계, 표나 그림)를 사용하거나 최근 3년 이내의 사례를 제시하면 가산점을 부여함.
유의사항 4. 글자크기 10, 줄간격 160, 기본 여백 기준으로, 표지, 목차, 참고문헌 제외하고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국가 브랜드에 대한 소고
1) 브랜드의 정의
2) 국가 브랜드의 의미
3) 국가 브랜드가 중요한 이유
2.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이미지
3) 지각된 품질
4) 브랜드 선호도
5) 브랜드 충성도
3.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 발전 현황
1) 케이팝
2) 대기업, 중소기업제품 판매인기
3) 태권도 국위 선양
4.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 발전 또는 개선방안
1) 태권도브랜드를 통한 국가 경제 발전과 국위선양에 기여
2) 우리만의 독창적인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을 해야
3) 컨벤션 센타 홍보 통한 한국이미지 개선
4) 글로벌 에티켓이 필요
5) 음식과 음악통한 대한민국 이미지 향상
6) 한국이 국제 원조를 늘려야 할 필요성 제기
7) 문화 관광 산업 활성화
5.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무한경쟁의 글로벌 경제체제 시대에서는 강한 브랜드만이 국가의 경쟁력을 보장해 줄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 시대에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어느 정도가 될 것인가? 한국에 대한 이미지 조사결과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경제에 대한 이미지는 좋으나 실제보다 저평가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할 만한 대표적인 문화상징물이나 아이템이 부족한 반면 문화에 대한 이미지는 긍정적이라는 것이다. 여전히 한국에 대한 이미지는 정치적인 사안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한국의 국가이미지는 물론 한국제품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한국의 대표 상징문화 태권도는 이제 전 세계인들이 보편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무도스포츠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처럼 태권도가 인종, 사상, 종교 이념을 초월하여 초거대 무도스포츠로 발돋움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타 무도나 무술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수련 효과나 가치가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세계는 서울로 서울은 세계로`,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가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프랑스 파리가 우리 가수들을 환호하는 목소리로 뒤덮였다.
모두 44곡을 열창한 우리 아이돌 그룹의 노랫소리 사이마다 현지 팬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공연장인 르 제니트 드 파리 주변엔 공연 5시간 전부터 현지 팬들로 가득 찼고, 예매 시작 15분 만에 7천여 장의 티켓은 모두 매진됐다. 이미 드골 공항에 입국할 때 1천500여 명이 몰려들게 했던 한류스타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늘날 태권도는 1973년 세계태권도연맹이 창립된 이래 국제화를 이루었으며, 모든 태권인들의 헌신적 노력에 의해 이제 국제스포츠로서 확고히 자리 잡게 되었다.

참고 자료

김필수, 2011, 현대경제연구원, 새로운 도약의 기로에 서 있는 한류
신윤환. 2002.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비교분석과 평가. 『동아연구』제 42집. 서강대 동아연구소.
이성규, 2012, 뮤즈어라이브 대표, 프레시안, 기존 문법 버리고 '뮤직비디오의 힘' 발견하는 계기
지그문트 바우만 ․ 팀 메이 지음, 박창호 옮김.『사회학적으로 생각하기(제2판)』. 서울 경제 경영. 2011.
조은. 『사당동 더하기 25 - 가난에 대한 스물다섯 해의 기록』. 또 하나의 문화. 2012.
수디르 벤카테시 지음, 김영선 옮김.『괴짜 사회학』. 김영사. 2009.
손승혜, 유럽의 한류와 K-pop 팬덤 형성 과정과 그 의미,
정태수, 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新한류시대, 삼성경제연구소, 2010.10.14
장후석 외, 경제의 새로운 동력, K-POP 열풍, 현대경제연구소, 2011.7.19
이현우, 전세계가 ‘소녀시대’ 매력에 빠졌다, MK 뉴스, 2011.11.2
*용(오이례*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사회과학분야
인문분야 전문 연구요
2015년
정치외교학 박사취득요
전문분야
논문, 사회과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국제브랜드관리2A)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있는지 조사하고 이를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방안있는지 예를들어 설명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