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발한 학업계획서 작성을 통한 대학(원)의 성공적인 편입학 사례30제시

*영*
최초 등록일
2006.10.21
최종 저작일
2006.10
2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학업계획서는 대학전형에서 자신이 대학에 입할 할 경우에 어떻게 학습방향을 설정하여 대학생활 그리고 이후에 어떻게 학교에 기여하고 사회에 공헌할 것인지에 대한 미래의 청사진을 담아 내는 대학선발전형도구로서 학생선발에 있어 매우 중요한 도구로 인식되고 앞으로 이러한 중요성은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학업계획서의 사례예시를 보면 매우형식적인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필자는 이미 제공한 자료에 최신 업데이트된 사례를 추가하여 여러분의 학습계획서 작성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무쪼록 좋은 활용이 되어 대학선발에 영광을 획득하시기를 바라면서 훌륭한 대학과 대학원 생활을 기도해봅니다. 소다미 올림

목차

Ⅰ. 학업계획서를 작성하기 전 구상해야 할 요소들

Ⅱ. 학업계획서의 개념과 전제 조건
1. 학업계획서의 개념
2. 학업계획서 전제조건

Ⅲ. 톡톡 튀는 학업계획서 작성요령
1. 입체적인 학업계획서를 작성하라!
2. 미래지향적인 내용으로 구성하라!
3. 구체적인 사례를 들면서 작성하라!
4. 논리의 전개에 유념하라!
5. 작성내용의 일관성을 유지하라!
6. 자신의 비전을 포함하라!
7. 자신의 인생관과 철학을 녹여내라!

Ⅳ. 성공한 학습계획서 사례예시
1. 사례 1 :
2. 사례 2 :
3. 사례 3 :
4. 사례 4 :
5. 사례 5 :
6. 사례 6 :
7. 사례 7 :
8. 사례 8 :
.
.
30.

Ⅴ. 학업계획서 작성후기

본문내용

3. 사례 3 : 경영학 학업 계획서
어릴 적부터 세계 굴지의 경영인들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것은 아마도 저희 집의 특수한 배경과 연관이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항상 부모님으로부터 경영 마인드를 배워온 것이 오늘 제가 00학교의 경영학과를 지원하게 된 동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의 제일 경영인 이건희 회장을 존경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선친인 이병철 회장의 삼성 발전의 기틀을 이어 받아 삼성이라는 회사를 다국적 기업군으로 일구었으며 특히 삼성이 재래의 전통 산업을 가지고 발전하고 있을 당시 오늘날 우리 경제의 밀알이 되어 준 반도체라는 당시에는 생소하기 짝이 없는 분야를 선택하고 집중해서 오늘날의 한국경제의 또 한국의 반도체 산업 그리고 나아가 한국의 정보통신 사업을 이룩할 수 있게 한 그의 벤처정신에 깊이 감명을 받았습니다. 특히 삼성이 부르짖는 제일주의는 오늘날과 같이 무한경쟁의 시대에 생존과 발전을 위하여 기본적인 경영철학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삼성과 이건희 회장과 같은 벤처정신의 경영인으로 되기 위하여 각 학기별로 기본적인 경영학 강의에 충실함은 물론 특히 방학 기간을 통하여 1학년 때의 방학 때는 소위 말하는 3d업종에 취업을 하여 진정으로 노동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체감할 예정이며 2-3학년 때에는 인터넷을 통한 작은 아이템을 선정하여 경영의 기초를 쌓고 4학년 때에는 방학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학기 중에도 작은 규모의 사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물론 이러한 창업은 경영의 마인드를 체화하기 위하여 시작할 예정이며 일정한 시기(약3년) 이후에는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에 취업을 하여 관리와 경영에 대하여 좀더 체계적인 학습을 할 것이며 이후에 필요하다면 최고 경영자 과정과 같은 대학원에 진학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경영이라는 것은 작게는 자신이 일구는 회사를 발전시켜 가치를 증대시키는 역할을 하고 이를 통한 고용인들에 대하여 소득의 원천이 되지만 좀더 넓은 안목으로 본다면 기업의 성장은 국가의 발전과 연계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배가된 기업의 수익이라는 열매를 투명하게 배분하고 사회에 공헌한다면 저의 경영학에 지원한 목적이 사회적으로나 국가적으로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확신하는 바입니다.

자료후기(2)

*영*
판매자 유형Silver개인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기발한 학업계획서 작성을 통한 대학(원)의 성공적인 편입학 사례30제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