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직무수행계획서 작성방법과 요령과 작성사례 견본

진실한기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2.05
최종 저작일
2020.12
27페이지/파일확장자 압축파일
가격 9,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PDF문서형식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 본 자료는 압축파일 내에 2개의 문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2부 파일자료는 판매자가 추가로 제공하는 보너스 자료입니다.

소개글

직무수행계획서는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서 입사지원 시 제출하는 서류 중에 하나이다. 정해진 양식이 없는 경우도 있고, 또는 서식을 사용해야 할 경우도 있고, 각 기관마다 방식이 제각각이다.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직무수행계획서는 직무수행전이라 업무의 내용을 잘 모르기 때문에 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 최근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서 채용 시 직무수행계획서 제출이 보편화되고 있어 직무수행계획서는 매우 중요한 선발 조건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직무수행계획서는 지원자가 앞으로 해당 직무에서 수행할 업무계획을 기록한 문서라고 할 수 있는데 단순히 직무수행계획만을 적는 것은 아니고 업무 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더불어 지원자가 어필하고자 하는 모든 것을 그 안에 담아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이어 서류심사 시 대단히 중요하고 비중 있는 항목에 속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선발하는 경우는 그렇다 치더라도 선발되어 근무하는 사람들이 승진대상까지 직무수행계획서를 요구하는 시대이다. 직무수행계획서의 분량부터 문제가 되는데 가장 많이 물어오는 질문은 직무수행계획서를 어느 정도의 길이로 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인데 대부분 1장~5장 이내로 되어 있으나 기관에 따라서는 더 긴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요구도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1~2장 이내로 압축해서 지원자의 직무 수행에 대한 계획을 작성하는 것이 매우 보편적이다. 직무수행계획서는 왜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지는 다음에 여러 가지 이유에 답이 있는데 이를 통하여 지원자의 직무능력, 추진력, 경험, 직무 이해도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고 입사에 대한 동기 파악, 숙련된 업무 수행자로서 오래 근무할 수 있을ᄁᆞ 하는 의구심의 해소, 그리고 문구에 나타나는 인성이나 직무 적합도를 가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기존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서는 알 수 없는 직무 부분의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사실 현장에서는 이력서 상의 SPEC만 보고 뽑았는데, 막상 실무는 잘못하여 내보내지도 못하고 고민하는 경우도 많기에 향후 수행할 직무에 대하여 얼마만큼의 지식과 역량,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직무수행계획서가 생겨났다고 보면 되고 공무원을 희망하는 많은 지원자들은 또 이러한 검증 절차에 따라 부담을 많이 가지면서 이 부분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제아디의 자료들은 해피캠퍼스에서 수만여개가 판매되었으며 구매자님들이 작성하신 댓글과 평가점수의 95%가 A플러스 혹은 A를 받는 후하고 좋은 구매자님들의 평가가 있습니다. 구매후 더 필요한 자료나 정보가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성심껏 도와 드리도록하겠습니다. 2부는 면접전 보시도록 무료로 드리는 총 502페이지의 자료입니다.

목차

<제목 차례>
 소개의 글1
 기본 요소의 탐구4
1. 소개의 글4
2. 직무수행계획서의 작성의 의미5
3. 직무수행계획서의 목차부분7
가. 개요7
나. 목표의 작성요령8
다. 목표작성의 핵심요소10
라. 추진일정의 작성요령11
마. 추진전략의 작성요령11
 사전 직무 분석의 주요 내용15
 결론의 도출18
 직무수행계획서 견본18
1. [개요작성]의 견본18
2. [목표작성]의 견본19
3. [추진전략]의 견본19
4. [결론] 작성의 견본20
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서식22

<표 차례>
[표 1] 단계별 분석내용 16
[표 2] 직무 수행 운영모형의 정의와 전략적 실행 시나리오 17
[표 3] 직무수행계획서 표지 22
[표 4] 직무수행계획 견본과 작성사례 22
[표 5] 직무수행 추진일정과 작성사례 22
[표 6] 직무수행계획의 주요 골자와 사례견본23
[표 7] 결언의 작성방법과 예문 25

본문내용

가.개요

전체를 일목요연하게 설득할 수 있도록 요점을 작성합니다. 작성 요령은 아래 내용들을 작성한후 점차 줄여나가면서 요구하는 분량까지 도달할 때 멈춤니다. 이런 연습은 비슷한 내용의 신문 사설을 줄이고 줄여서 제목을 맞추어 나가는 방법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200자 내외의 사설을 처음에는 600자로 그 다음에는 3백자로 그다음은 150자로 그다음은 70자로 그다음은 한줄로 줄여 보면 자신의 글들이 얼마나 군더더기가 많은지 절실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지원하시는 기관에 대한 비전과 미션, 핵심가치 등을 같이 언급해주면서 접목시켜 주게되면 아주 좋은 개요가 완성됩니다. 직무수행전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업무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업무 내용을 파악하고 지원자가 일하고 싶은 부서나 직무의 내용에 지원자의 스팩과 전공에 맞추어 말을 구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환경부에 지원하는데 경영학을 전공했다해서 무작정 환경부 행정업무나 운영에 관련하여 작성하면 안됩니다. 경영학을 전공하였어도 환경부와 관련있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찾아 그 합리적인 이유와 내용에 대해 지원한 동기와 목적을 명백히 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통계학을 전공하였으면 향우 우리나라 환경통계에 관련한 특별한 내용에 대해 자료를 구성하여 환경보호나 환경정책에 활용을 하도록 한다든가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야 적절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목표의 작성요령

계획서에 나타난 추진업무에 대해 실천가능한 뚜렷한 목표를 제시하면 좋습니다. 단 너무 과장되고 의욕만 앞세운 공염불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이때 실현하고자 하는 일이나 방향은 목적이고, 그 목적이 설정된 이유가 배경과 필요성인데 표현할때는 항상 가독성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목적이 A, B, C 순으로 작성되어 있으면, 필요성 또한 문서상에 배치를 a, b, c 순으로 나열해야 합니다.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직무수행계획서 작성방법과 요령20201206.pdf
2부 공공기관 공직 대기업 기업 다양한 문제은행과 면접관련 자료 자기소개서 작성 성공패턴, 지원동기작성요령 공통시사상식문제.pdf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진실한기도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구매자 평가의 95%가 평균 A플러스 혹은 A입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되고 혹시 궁금한 점이나 추가로 더 도움을 받고 싶으시면 구매 문의를 남겨 주세요. 끝까지 책임지고 열과 성의를 다하여 도와드리고 지원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필요하신 자료를 보충해 드리겠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