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일반문학

d-단조[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김경택|출판사 시간의물레|출판일 2019.08.12|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일반소설
김경택 단편소설 모음집

5060세대의 가슴 한켠에는 누구나 단편소설을 하나씩 안고 있다.
첫 입사하던 때의 두근거림, 그리고 거기서 만난 연인과의 수줍은 사랑과 안타까운 이별은 비단 드라마 속 얘기만은 아니다. 소설가 김경택은 비울수록 채워지는 단색화 같은 글을 쓰고 싶다고 말한다. 언뜻 평범하고 누구나 겪을 법한 이야기가 결국은 가장 드라마틱하고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이야기가 된다. 쌀쌀맞은 아내와 퉁명스런 자식들 속에서 문뜩 외로움을 느낀 남자가 강아지에게 마음을 뺏기게 되는 이야기나 과거 독종이었던 형에게 장단을 맞춰주다 손뼈가 부러진 이야기는 독자들의 웃음을 자아냄과 동시에 가슴 한 구석에 아련한 기분을 만들어낸다.

죽음을 가까이하는 세대가 느끼는 일상 이야기
숨 가쁘게 달려온 인생이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더 남았을 터였다. 그런데 벌서 하나 둘씩 지치는 이들이 나오는 모양이다. 갑자기 찾아온 옛 친구의 부고장에 뭐라 형언하기 힘든 먹먹한 기분이 든다. 가까운 사람들의 암 투병 소식도 그렇다. 왜 이렇게 주변에 아픈 사람이 많을까. 나는 괜찮은 걸까. 조금만 고개를 돌려보면 모두가 같은 걱정에 가슴 아파한다. 이런 이야기를 소설에 담았다.



현재 하고 있는 일과는 상관없이 글쓰기는 타고난 재능이 절대적인가 하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된다. 여기 담긴 작품들의 작가도 그런 생각을 떠올리게 하는 분이다.
처음 작품을 대할 때는 “요즘도 이런 옛날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나? 그런데 글은 잘 읽히네.” 라는 정도의 생각이 들더니, 읽어갈수록 그 의미를 자꾸 생각하게 만들었다. 그렇게 글 속에 빠져 마지막 페이지를 다 읽고서야 손에서 책을 놓았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9.08.12) 구매하기 6,000원

시간의물레 출판사의 다른 작품

일반문학 추천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