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일반문학

단테의 신곡[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단테 저/강미경 역|출판사 느낌이있는책|출판일 2019.06.03|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외국소설
인간의 손으로 만들어낸 최고의 걸작
지옥, 연옥, 천국을 통한 영혼 구원의 노래

호메로스, 셰익스피어, 괴테와 더불어 세계 4대 시성詩聖이라 일컬어지는 단테가 조국 이탈리아에서 추방당해 방랑하던 시기에 무려 19년에 걸쳐 완성한 작품이 바로 『실락원』, 『천로역정』과 더불어 최고의 종교 문학작품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서사시, 『신곡』이다. 『신곡』은 성서와 그리스·로마의 모든 고전,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 플라톤파의 우주론, 프톨레마이오스의 천문학, 오거스틴의 신학 등의 영향을 받아 중세 사상을 총체적으로 정리했다. 하지만 더 위대한 것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세계로 비약시켰다는 데 있다. 때문에 『신곡』은 괴테나 헤겔, 쇼펜하우어, 셀링 같은 후대의 철학자들에게 평생에 걸쳐 연구할 수밖에 없는 과제가 되었다.

‘귀스타브 도레’의 삽화와 산문체로 만나는 ‘신곡’

프랑스 출신의 삽화가이자 판화작가였던 도레는 성서와 신화의 내용을 소재로 한 작품들을 제작했는데, 당시 자본가들 사이에서 도레의 그림을 걸어두는 게 유행이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본서에서는 중복되는 작품을 제외한 거의 모든 귀스타브 도레의 삽화를 수록, 신곡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원서의 시어를 산문체로 교체, 단테가 독자들에게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9.06.03) 구매하기 9,000원

느낌이있는책 출판사의 다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