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성공하려면 즉시 행동하라[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송일죽|출판사 북아띠|출판일 2019.03.06|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경영.경제
사람들은 처음에는 큰 꿈을 가진다. 그러나 꿈을 위해 해야 할 일은 즉시 행동에 옮기지 않는다. 그래서 꿈은 점점 작아지게 되고 여러 가지 부정적이고 소극적인 생각이 들어 결국 포기하게 된다. 즉 현실에 만족하고 자기가 처한 상황에 안주하는 평범한 생활로 돌아간다. 그렇기에 성공하는 사람이 소수에 그치는 것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또 결정한 일을 즉시 행동에 옮기고 있는지 꼭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매일 우리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바로 따뜻한 이불을 걷어차고 나오는 일이다.”
맞는 말이다. 매일 아침 침대에서 일어나기 싫다는 생각을 한다면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그야말로 어려운 일이 되는 것이다. 설령 윗몸만 일으키면 되는 간단한 동작이라 해도 따뜻한 이불을 걷어차고 두 발을 바닥에 딛기 위해서는 ‘굳은 결심’을 해야 한다.
‘지금’이라는 말은 신비하게도 성공하는 데 커다란 효과가 있는 말이다. ‘내일’, ‘다음에’, ‘나중에’, ‘시간이 되면’, ‘언젠가’라는 등의 말은 영원히 할 수 없다는 말과 같다. 좋은 계획이 아무리 많아도 실현시킬 수 없는 이유는 바로 이런 말들 때문이다. 즉 ‘지금 처리하겠습니다.’가 아닌 ‘나중에 시간 날 때 처리하겠습니다.’라고 했기 때문이다.
저축을 예로 들어보자. 저축이 좋은 일이라는 것은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다. 그렇지만 사람들은 계획을 세워 저축을 하지 않는다. 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정작 실천에 옮기는 사람은 항상 소수에 불과한 것이다. 여기 한 젊은 부부의 경험을 살펴보자.
피터는 매달 천 달러를 번다. 매달 쓰는 돈이 꼭 천 달러가 들기 때문에 수입과 지출이 딱 맞아떨어져 저축을 하고 싶지만 할 수 없었다. 게다가 그는 아무런 계획을 세우지 않고 항상 아내에게 핑계를 대곤 했다.
“다음 분기에 빚을 갚고 나면 저축을 시작합시다.”
“급여가 조금 오르면 바로 시작할 수 있을 텐데.”
“이번 달은 무리고 다음 달부터 해봅시다.”
“내년에는 반드시 돈을 모아야지.”
그의 아내 제니는 이런 변명에 지겨워졌다. 나중에 그녀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생각해서 피터에게 말했다.
“잘 생각해 봐요. 피터, 도대체 돈을 모으겠다는 생각이 있는 거예요?”
“그럼, 저축을 해야지. 그러나 지금은 그럴 만한 여유가 없잖소.”
“피터, 우리가 돈을 모으자고 말한 지가 벌써 몇 년째예요. 지금까지 계속 여유가 없다고 저축을 하지 못했지만, 이제부터라도 계획을 세워봐요. 오늘 낮에 광고를 보니까 매달 백 달러씩 저금하면 15년 뒤에는 18만 달러에 이자가 6,600달러가 붙는다고 하더라고요. 광고 문구에 보니까 ‘먼저 저금하고 나중에 쓰는 게 나중에 저금하고 지금 쓰는 것보다 쉽다.’라고 쓰여 있었어요. 당신이 정말 저축할 생각이 있다면 다른 데 쓰지 말고 급여의 10%라도 모아보세요. 우리가 매달 먹는 과자 같은 군것질만 줄여도 될 것 같아요. 정말 그렇게 한다면 저축할 수 있다고요.”
제니와 피터는 돈을 모으기 위해 처음 몇 달은 무척 힘들었다. 군것질하던 습관을 갑자기 버리기가 어려웠던 것이다. 그러나 둘은 굳게 결심했기에 열심히 지켜서 지금은 돈을 쓰는 것보다 모으는 게 재미있다고 느끼고 있었다.
친구한테 편지를 쓰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써라.
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좋은 방법이 있는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반영해 보자.
벤자민 프랭클린의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라는 명언을 항상 기억하자. 오늘 할 일은 바로 오늘에 끝내는 것이다. 항상 ‘지금’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일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9.03.06) 구매하기 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