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게으르면 좀 어때서![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변금주|출판사 느낌이있는책|출판일 2018.08.10|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경영.경제
게으름 전략가가 던지는 긍정적 게으름 테크닉
쓸데없이 바쁘게는 사양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바쁜 게 좋은 거’라고 여기며 끊임없이 자신과 주변을 채찍질한다. 열심히, 포기하지 말고, 노오력! 해야 일에서 성공하고 부자도 되며 주변에 민폐 끼치지 않는다 여기면서 말이다. 그런데 그런 관념은 도대체 누가 만든 것일까?

게으름 이면에는 마음의 소리가 있다. 주말 내내 침대에만 딱 붙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좋아하는 게임을 마음껏 하게 해준다고 해보자. 굼벵이보다도 굼뜬 행동은 온데간데없어지고 벌떡 일어나 부지런하게 게임 삼매경에 빠질 것이다. 이처럼 게으름 이면에는 마음의 소리가 있다. 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일에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부지런하고 하기 싫은 일, 재미없는 일, 이득이 되지 않는 일에는 게으름으로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그동안 게으름은 모든 죄악의 우두머리 역할을 해왔다. 게을러서 실패하고, 게을러서 가난하고, 게을러서 제자리걸음이라 말하며 사람이 생각할 시간과 마음의 여유를 허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게으름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머무름’의 시간이며 어떤 일에 매기는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는 거울 같은 존재다. 이 책은 평생 게으름과 함께한 게으름 전략가이자, 영국에서 조직심리를 공부한 저자가 심리학 위에 재미있게 펼쳐놓은 긍정적 게으름 사용법이다. 책에 소개된 게으름 테크닉을 알게 되면 게으름 이면의 진짜 ‘얼굴’을 알게 됨은 물론, 보다 효과적으로 게으름을 피우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8.08.10) 구매하기 10,000원

느낌이있는책 출판사의 다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