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제라울 우주편[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박재봉|출판사 가마오 출판사|출판일 2019.01.21|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예술.기타
『제라울: 우주편』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천의 세계를 심화하고, 새로운 자천법을 생각해본 책이다.

과거엔 스승과 제자 간에 따로 가르치는 것이 있다고도 한다. 제자에게 맞는 비법을 가르쳐서 제자의 성향이나 자질에 따라 다른 것을 가르치기도 한다는 것이 다. 그래서 스승이 제자에게 어떻게 자천하는 것인지 상세하고 확실하게 가르쳐 준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런데 내가 본 바로는 그게 아닌 거 같았다. 전설이나 신화나 또 티베트나 차이나나 인도 등다른 나라나 우리나라의 경우도 사제 간의 비밀리에 배웠다는 것을 보면 하등의 쓸데없는 것을 가르치고 배운 거 같다. 그런 것을 배워봐야 자천과는 전혀 상관없는 경우만 있었다.

자천이 아니라 기술적인 술법인데 술법이나 가르치고 진짜는 안 가르친 것이다. 이러면 내가 아는 그것이 다는 아니고 진짜 도는 알려주지 않아서 세상에 안 나온 것이라고 하고 전설이나 내려온 글이나 자료에 없는 것이라고 할지 모른다. 물론 그렇기도 하다.
하지만 이미 진짜 정수에 해당하는 도의 방법은 이미 글로 다 있다. 알려진 그것 외에 비법이란 것은 없다. 뭔가 착각하는것 같은데 수도의 방법 중에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이미 알려진 것이다.
다만 알아보지 못하는 것하고 사람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는 것하고 각 단계를 쉽게 지나가기 위한 수법하고 알려진 것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그 통찰하는 방법들이 알려지지 않은 것이고 이걸 비법이라고 하는 것이지 첨부터 전혀 다르거나 완전히 다른 것은 없다.
원리는 다 거기서 거기다. 이중에 사람마다 다르게 가르치는 그것을 원하는 것이라면 이건 알려진 그러한 방법이 아니다. 스승이 제대로 된 스승이면 당연히 그렇게하는 것이다. 사람마다 똑같이 가르치는 것은 있을 수가 없다.
-본문 중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9.01.21) 구매하기 6,600원

가마오 출판사 출판사의 다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