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글쓰기의 기술[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이효석, 최현수|출판사 북아띠|출판일 2019.01.10|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경영.경제
많은 직장인들이 최근 들어 눈에 띄게 글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크고 작은 서류 작성이 업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직장인은 물론이거니와 안내문을 써 붙이거나 정책을 세우는 공무원까지 글쓰기에 부심하고 있다. 그만큼 업무에서 차지하는 글쓰기 비중이 예전보다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업무 보고서, 마케팅 제안서, 보도 자료 같은 업무와 직결되는 문서 작성이 점점 중요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자기에게 주어진 일만 성공적으로 처리하면 유능한 인재로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그러나 직장 문화가 협력과 조화 등 서로 의사소통이 원활한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문서를 핵심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쓰기 비중이 높아지게 되었다. 더구나 전자 결재 시스템이나 이메일을 통한 결재 등 사내에서의 의사소통 방식이 전자화되면서 핵심적인 문서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되었다.
디지털 시대에 직장인들에서 요구되는 핵심적인 경쟁력은 설득력이다. 무언가를 팔든 사든 어떤 사안에 대하여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설득력을 위한 기본에는 글쓰기가 있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직장인일수록 쓰기 능력이 뛰어나다. 하버드 대학 생물학자인 에드워드 윌슨은 퓰리처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유명한 인물이다. 그가 가정교사를 두고 글쓰기 과외를 따로 받았다는 것은 유명하게 회자되고 있다.
글은 자신의 입지를 다지고 한층 높이는 데 탁월한 힘을 가지고 있다. 어느 분야 어느 직종에 종사하더라도 글쓰기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쓰기 자체가 설득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필수적인 능력이고 명확하고 논리적인 사고로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디지털 시대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주체할 수 없이 번뜩이는 당신의 아이디어를 설득력 있는 글로 표현하여 직장에서 유능한 인재가 되어 보자.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9.01.10) 구매하기 2,000원

북아띠 출판사의 다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