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아이를 위하여 남겨주는 돈[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박종화|출판사 유페이퍼|출판일 2019.01.07|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경영.경제
물고기를 주지 말고 낚시하는 방법을 알려주라는 옛말이 있다. 사람들은 아이에게 돈을 주지 말라는 이야기로 착각들을 한다.
그런 이야기가 아니다.
물고기라는 물건을 사주지 말고, 돈을 남겨 주어서 낚싯대를 살수 있도록 하라는 것이다. 아이가 돈을 투자한 낚싯대로 물고기를 많이 잡을 수 있도록 하고, 그 물고기를 팔아서 돈을 더 벌게 하라는 것이 이야기의 핵심이다.
처음부터 아이에게 집을 사주게 되면, 돈을 조금만 더 벌어도 더 좋은 집으로 이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사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게 돈과 사업 거래처를 마련해 준다면 아이는 순조롭게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돈은 그냥 생기지 않는다. 돈이라는 것을 투자하여야만 돈을 벌 수가 있다. 초기에는 돈이 필요한데, 아이가 돈을 벌어서 저축한 다음에 집을 사던 사업을 하던 알아서 하라는 이야기는 평생 가난하게 살라는 이야기와 같게 된다.
돈을 벌기 위하여는 처음에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부모들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이것이 부모가 자식들에게 돈을 많이 남겨 주려고 하는 이유가 된다.
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다고들 한다. 이 말이 맞는 것처럼 들린다면 조금 더 생각해보도록 하자. 정말로 그런지.
사랑? 돈이 있으면 더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즐겨보는 드라마에서 돈이 얽히지 않는 것을 본적이 있는가?
취업? 돈이 있으면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유학도 가능해지니 직장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된다.
삶? 물질적으로 부족하지 않은 삶을 살 수 있다. 물질적인 풍요보다는 정신적인 풍요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근데, 그런 사람들 일수록 돈을 더 밝힌다. 돈이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문제 발생시 해결? 어떠한 문제이던, 돈이 있으면 문제해결이 쉬워지는 것은 사실이다. 돈으로 해결하는 것을 주위에서 너무나도 많이 경험하고 있지 않은가.
꺼꾸로, 모든 것이 어렵다는 것은 수중에 돈이 없다는 것이 된다.
현실에서 도피하지 말자. 돈은 벌어야 한다. 그리고, 아이에게 많이 남겨 주어야 한다. 그래야 아이가 조금이라도 더 행복해 진다.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그런 세상이기 때문이다.
남들이 하기 꺼려하는 아이를 위한 돈의 이야기는 그렇게 시작했고 이렇게 끝을 맺는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9.01.07) 구매하기 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