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시작은 전자책(1인 출판 기획)[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김민희|출판사 더라인북스|출판일 2017.04.21|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경영.경제

책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강의를 준비할 때마다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좋을까 고민이 됩니다. 사람들이 제 이야기를 들으려고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어떤 내용이 더 도움이 될까? 최대한 경험한 것을 다 말하고 싶어서 여러 가지 내용을 하다 보니, 강의 제목도 ‘번역자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에서 ‘전자책 제작과 출판 기획’이라는 이름으로 바꿨습니다. 아직도 찰떡 같은 제목을 찾진 못했지만 ‘출판’이라는 일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한 생각 전환, 한 권의 책 뒤에 숨어 있는 치열한 기획/편집의 힘, 돈을 받고 파는 상품이라는 관점에서 책을 보는 법을 제 경험을 바탕 삼아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책’이라고 하면 전자책보다는 종이책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글을 쓰거나 번역을 하는 분들은 아무래도 종이책이 익숙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출판을 한다면 언젠가 종이책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가진 분이 많고요. 저도 그런 사람 중의 하나였죠. 종이책과 전자책을 구매할 때 독자가 충족하고자 하는 욕구는 다릅니다. 그래서 책 초반에 종이책 만드는 과정과 비용, 그리고 종이책과 전자책의 차이점에 대해 소개하면서 두 매체를 어떻게 활용할지 각자 실마리를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종이책과 전자책은 다른 그릇이기 때문에 담아야 할 콘텐츠도 달라져야 합니다. (이미 있는 책을 그대로 형태만 바꾸는 경우가 아니라면요.) 하지만 근본적으로 독자가 읽을 콘텐츠를 기획하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은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직접 세상에 출판하고 싶은 나만의 콘텐츠가 있다면 비교적 장벽이 낮은 전자책을 먼저 만들어 보면서, 종이책 출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보면 어떨까요?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7.04.21) 구매하기 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