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강) 1인 미디어와 융합 콘텐츠 2021 중간, 기말 기출
- 최초 등록일
- 2021.09.15
- 최종 저작일
- 2021.03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6,000원
소개글
"1인 미디어와 융합 콘텐츠 기출"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1년 1학기 중간, 기말 기출입니다. A+맞은 자료입니다
중간 기출문제에 오타가 있으나 답을 확인하는데에 무관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다음 중 MCN에 관한 설명 중 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광고로 얻은 모든 수익은 유튜브의 돈
2) MCN의 사업자는 연예 기획사와 유사한 역할 수행
3) 수익 창출에 대해 유튜브와 콘텐츠 창작자 모두의 욕구 증가가 탄생 원인
4) 게임 콘텐츠 창작자와 유튜브 광고주를 연결하는 중재자
2. 다음 중 넷플렉스에 인터리빙 알고리즘에 관한 설명으로 맞지 않은 것은?
1) 특정 이용자에게 서로 다른 콘텐츠 리스트를 교차로 섞어 다양하게 노출
2) 맞춤형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3)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하여 ~~
4)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한 콘텐츠 포스터 제공
5) 커스터마이징 콘텐츠 제공
3. 스마트 폰이 1인 미디어의 발달에 영향을 끼친 사항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 텍스트 중심의 콘텐츠 소비를 주도하게 함
2) 소비 트렌드를 1인화, 개인화 함
3) 하나의 트렌드를 탄생시킴
4) 고품질적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하게 함
5) 본인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콘텐츠 소비가 가능
4. 다음 중 youtube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채널의 특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 특정 시간 안에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
2) 특정 분야 주제 중심 콘텐츠
3) 특정 연령대가 공감하는 콘텐츠
4) 특정 시간대에 소비되는 콘텐츠
5. 웹의 진화에 대한 설명 중 맞지 않는 것은?
1) 웹 3.0 시기의 특징은 개인 맞춤형 정보화 서비스 제공임
2) 웹 1.0 시기에 양방향 콘텐츠 제작, 유통의 전통이 확립되었음
3) 웹 2.0 시기의 특징은 참여, 공유, 개발임
4) 웹이 진화됨에 따라 장르가 다양화되고 있음
5) 웹이 진화됨에 따라 인터넷 방송은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형성하게 되었음.
6. 다음 중 성공한 크리에이터들의 조건으로 보기 어려운 것들을 모두 고르시오.
1) 정기적인 업로드
2) 다른 분야 지식과 융합한 콘텐츠 제작
3) 짧고 빨라진 소비 패턴 고려한 콘텐츠 기획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