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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대 교내이러닝 유비쿼터스정보화사회 과제1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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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8.01.02
최종 저작일
20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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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비쿼터스정보화사회에는 과제 7번 제출합니다. 그 중 첫 번째 과제입니다.
윤교수님의 유비쿼터스 정보화사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 )은 물리공간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물리공간과 전자공간의 한계를 동시에 극복하고 사람, 컴퓨터, 사물이 하나로 연결되어 기능적으로 가장 최적화된 증강 현실 (augmented reality)공간을 지향하는 마지막 공간혁명 단계라 할 수 있다.

2.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 )의 초점은 단순히 증강된 현실을 통해 공간과 사물을 인식하고, 보여주는 것만이 아니라 사물-컴퓨터-사람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의사소통하며, 물리공간에서의 상황을 지각(sensing), 추적(tracking), 감시(monitoring), 구동(actuating)하는데 있다.

3. ( )은 실제적인 공간적 위치와 네트워크상의 위치가 일치된 모바일 IPv6라는 ‘이동공간 주소체계’를 사용하게 되는 것뿐만 아니라 무한하게 많은 사물들 하나하나에까지 주소를 부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물리공간이나 전자공간이 갖는 주소체계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한다.

참고 자료

유비쿼터스 개론, 양순옥 외, 생능출판사, 2015

자료후기(1)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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