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원가 원문 해석 및 풀이

최초 등록일
2016.04.07
최종 저작일
2016.04
4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sma******* 6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이용후기 이벤트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규원가 원문 풀이와 해석을 함께 실어 시험 기간 학습에 용이함.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엊그제 젊었는데 어찌 벌서 이렇게 다 늙어 버렸는가? 어릴 적 즐겁게 지 내던 일을 생각하니 말을 해도 소용이 없구나. 이렇게 늙은 뒤에 서러운 사연을 말하자니 목이 메이는구나. 부모님이 낳으시고 기르시며 몹시 고생 하여 이 내 몸 길러낼 때 높은 벼슬아치의 배필은 바라지 못할지라도, 군 자의 좋은 짝이 되기를 바라셨는데 전생에 지은 원망스러운 업보요, 부부 의 인연으로 장안의 황하면서도 경박한 사람을 꿈같이 만나서, 시집 간 뒤 에 남편의 시중을 들면서 조심하기를 마치 살얼음 디디는 듯하였다. 열다 섯, 열여섯 살을 겨우 지나서 타고난 아름다운 모습이 저절로 나타나니, 이 얼굴과 이 태도로 평생 동안 변함없기를 바랐더니, 세월이 빨리 지나 고, 조물주마서 시샘이 많아서 봄바람과 가을 물, 곧 세월이 베의 올이 감 기는 북이 지나가듯 빨리 지나가, , 꽃같이 아름다운 얼굴은 어디 두고 보기 도 싫은 모습이 되었구나. 내 얼굴을 내가 보거니 어느 임이 나를 사랑할 것인가? 스스로 부끄러우니 누구를 원망할 것인가?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sma*******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42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8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규원가 원문 해석 및 풀이